세계 대학 네트워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세계 대학 네트워크
Data
설립연도 2000년
회원대학 16
대륙 아프리카, 아시아, 호주,
유럽, 북아메리카
회원국 호주, 캐나다, 중국, 네덜란드,
남아프리카 공화국, 영국, 미국
의장 마크 에머튼,
워싱턴 대학교, 미국
약자 WUN
웹사이트 http://www.wun.ac.uk

세계 대학 네트워크 (Worldwide Universities Network)는 기존 회원들의 추천으로만 가입이 가능한 연구선도 대학교들의 네트워크로서 공동연구를 위해 결성되었다. 이 네트워크는 공동연구와 인력양성을 위해 회원대학들에게 재정지원과 시설제공을 하고있다.

도입[편집]

2000년에 결성되었으며[1] 기존 회원대학의 추천으로만 가입이 가능한 비영리대학교단체로 호주, 캐나다, 중국, 네덜란드, 노르웨이, 남아프리카공화국, 영국미국의 대학교들이 회원으로 가입해 있다. 이 네트워크는 대학간의 협조를 위해 온라인 상호세미나오프라인 회의를 조직하고 교환교수와 교환학생들을 재정적으로 지원한다.[2] 또한 두 종류의 연구 석사과정과 온라인 양성과정을 도입해 회원대학들의 교수들에 의해 진행시키고 있다.

초기에 10개의 대학교들에 의해 설립되었으나 확장을 거듭하여 2022년 기준 아래와 같은 대학으로 이루어져 있다.[3]

각주[편집]

  1. “WUN frequently asked questions (.pdf)” (PDF). 2007년 9월 27일에 원본 문서 (PDF)에서 보존된 문서. 2018년 11월 23일에 확인함. 
  2. “Report in the Chronicle of Higher Education”. 2008년 6월 9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0년 11월 23일에 확인함. 
  3. List of members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