섀도 더 헤지호그 (게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섀도 더 헤지호그
シャドウ・ザ・ヘッジホッグ
개발사 소닉 팀
발행사 세가
시리즈 소닉 더 헤지호그
플랫폼 게임큐브, 엑스박스, 플레이스테이션2
출시일 미국 2005년 11월 15일
장르 롤플레잉 게임(RPG)
언어 영어, 일본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1]
이용가 등급 전체 이용가
이전작 소닉 히어로즈
후속작 소닉 라이더즈

섀도 더 헤지호그는 소닉 팀이 만든 게임으로서, 대한민국에는 플레이스테이션 2 전용으로만 정식 발매되어 있다.[2]

스토리[편집]

기억을 잃은 섀도는 진정한 자신을 고민하고 있었다. 그런데 수수께끼의 암흑 군단, 블랙 암즈가 지상으로 내려오면서 도시를 파괴하기 시작했다. 그러면서 블랙 암즈의 수장인 블랙 둠은 섀도에게도 나타나 이제 때가 되었다며 7개의 카오스 에메랄드를 모으라고 말한다. 섀도는 그것들을 전부 다 모으면 자신의 잃어버린 기억을 되찾을 수 있을지 모른다고 생각하면서 7개의 카오스 에메랄드를 모으기 위해 모험을 떠난다.

과거[편집]

과거에 섀도는 연방정부의 주요 군사 기관인 군(軍) ・G.U.N(Guardian Units of Nation)의 극비 프로젝트였던 프로젝트 섀도라는 명칭으로 프로페서 제럴드에 의해 만들어졌다. 그런데 어린 시절의 사령관(오드아이 로보트닉)이 누나인 마리아 로보트닉과 아크에서 뛰노는 도중에 제랄드 박사와 외계 암흑 군단 블랙 암즈의 강력한 수장인 블랙 둠과의 거래[3]를 우연히 목격하고 난 후, 훗날 사령관이 되고난 다음 그 당시의 연구 결과가 위험하다면서 연구 내용을 아는 모든 사람을 매장하기로 했다. 이 때, 섀도의 남매와도 같았던 인간 소녀 마리아도 이때 살해되었다. 섀도는 마리아에 의해 탈출용 캡슐에 갇혀 간신히 살아남았다.

이후 스토리는 소닉 어드벤처 2를 거쳐 여기까지 오게 된다.

게임 시스템[편집]

섀도 더 헤지호그의 맵 구조:초록색은 노말 미션, 빨강색은 다크 미션, 파랑색은 히어로 미션이다.

다른 소닉 시리즈와 다르게 무기를 사용하여 공격할 수 있고 다양한 탈것이 존재한다.[4] 그리고 롤플레잉이 가능하도록 설계를 하였다.

이 게임은 세 개의 미션이 있다. 히어로 미션과 다크 미션, 노말 미션이 있으며, 각각 클리어할 때마다 스토리가 달라진다. 각각의 미션은 캐릭터[5]들이 도와준다. [6]

GUN을 도와주면 히어로 게이지가 오르고, 블랙 둠을 도와주면 다크 게이지가 오른다. 히어로 게이지가 차면 빠른 이동을 할 수 있는 카오스 컨트롤을 할 수 있다. 다크 게이지가 차면 공격 범위 이내의 모든 적에게 공격이 가능한 카오스 블래스트를 할 수 있다.

특전[편집]

모든 스테이지에서 A 랭크를 받으면 익스퍼드 모드(전문가 모드)[7]가 열린다. 단지, 여기서는 히어로나 다크, 노멀 미션의 구분이 없으며, 타겟은 항상 골링이며, 죽으면 다시 선택 화면으로 돌아온다. 그리고 시작시 스테이지는 랜덤으로 선택된다. 그리고 모든 스토리 루트를 클리어하면 라스트 스토리가 열린다.

테마곡[편집]

주석[편집]

  1. 성우 언어는 영어, 일본어로만 제공한다.
  2. 해외에서는 게임 큐브엑스박스용으로도 출시했다.
  3. 블랙 둠과의 거래로 인해 섀도는 카오스 파워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4. 그러나 대부분 속도가 느려서 타지 않아도 진행할 수 있는 경우 거의 쓰지 않는다.
  5. 노말 미션은 섀도에게 도움말을 주는 것 외에는 도와주는 것이 없다.
  6. 캐릭터는 각각의 스테이지마다 다르다.
  7. 해냈다! 근성의 올 A랭크[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