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롯의 거미줄 (2006년 영화)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Picto infobox cinema.png
샬롯의 거미줄
개리 위닉
장르 드라마
주연 다코타 패닝
줄리아 로버츠
배급사 파라마운트 픽처스
왈덴 미디어
시간 97분
언어 영어

샬롯의 거미줄 (영어: Charlotte's Web)는 2006년에 발표된 영화로 개리 위닉이 감독했다. 영화는 엘윈 브룩스 화이트의 동화에 감성이 풍부한 돼지 윌버와 영리한 회색 거미 샬롯의 우정을 다루고 있다. 미국에서는 2006년 12월 15일, 대한민국에서는 2007년 2월 7일 에 개봉하였다. 한국어 태그라인은 "온 세상을 빛낼 행복한 기적이 시작됩니다!"이었다.

줄거리[편집]

어느 봄 비바람치던 밤에 세상에 태어난 새끼 돼지 윌버. 너무 조그맣다는 이유로 윌버는 곧장 죽을 위험에 처하지만, 농장의 철부지 어린 딸 펀(다코타 패닝)의 도움으로 삼촌네 농장에서 다른 동물들과 함께 지내게 된다. 친구를 사귀고 싶어하는 윌버의 바람과는 달리 동물들은 자기네끼리 무슨 비밀을 감춘 듯 윌버를 멀리 대한다. 그때 어디선가 들려오는 다정한 목소리. 그 목소리의 주인공은 농장 천장에 사는 거미 샬롯으로, 샬롯은 윌버의 친구가 되어 주기로 약속한다. 언제나 자신의 편이 되어 주는 어린 펀과 새로운 친구 샬롯까지 만난 아기 돼지 윌버는 하루하루가 너무 행복하기만 한데. 행복한 시간도 잠시, 윌버는 여물통 밑에 사는 까칠한 쥐 템플턴으로부터 지금까지 동물들이 쉿쉿~ 감춰왔던 충격적인 비밀을 듣게 된다. 그것은 겨울이 오기 전 윌버는 햄이 되어 식탁에 올라갈 운명이라는 것! 첫 눈을 기다리며 설레여 하던 윌버는 다리가 휘청이는 이 소식에 금세 울상이 되고, 샬롯은 윌버를 위로하며 끝까지 윌버를 지켜주겠다고 약속한다. 그리고 모두가 잠이 든 그날 밤, 샬롯은 윌버를 위해 그 누구도 생각하지 못했던 특별한 기적을 준비하는데.

등장인물[편집]

리뷰[편집]

《샬롯의 거미줄》은 로튼 토마토의 139개의 리뷰를 바탕으로 열렬한 호평을 받았는데, 총 78%의 신선도 평가를 받았으며, 6.9/10의 가중 평균 점수를 받았다.[1].

수록곡[편집]

  1. "Ordinary Miracle"
  2. "Wilbur's Lullaby"
  3. "A Place in the Sun"

주석[편집]

  1. http://www.rottentomatoes.com/m/charlottes_web/

외부 연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