삿테 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삿테 시
삿테 시의 위치
한자 표기 幸手市
가나 표기 さってし
나라 일본 일본
지방 간토 지방
도도부현 사이타마 현
분류코드 11240-2
면적 33.95 km²
인구 53,676명
(2009년 10월 1일)
웹사이트 삿테 시 공식 홈페이지

삿테 시(일본어: 幸手市)는 일본 사이타마 현의 동부에 있는 시이다. 사이타마 현의 시 중에서는 인구가 가장 적다.

에도 시대부터 닛코오나리카이도닛코 가도의 합류점에 위치하는 여인숙마을로서 번창하고 있었다. 시내에는 도쿠가와 막부의 쇼군들이 닛코 동조궁에 성묘 할 때에 들른 쇼후쿠사나 메이지 천황이 행차한 때에 숙박한 행궁의 자취가 남아있다. 최근에 인구가 감소하고 있다.

지리[편집]

간토 평야의 거의 중앙에 있고 사이타마 현내에서는 동부 지역의 북쪽에 위치한다. 도쿄 도심에서의 거리는 약 50km이다. 도네 강과 가까운 곳은 해발 15m이하의 저지를 이루고 자연 제방 등의 작은 고지를 제외하고 일반적으로 토지의 기복은 거의 볼 수 없다.

시의 서쪽을 남북으로 도부 철도 닛코 선과 국도 4호이 종단하고 있고 닛코 선 삿테 역과 그 동쪽의 옛 길(구 닛코 가도), 국도 4호선 주변으로 택지를 중심으로 하는 시가지가 펼쳐져있다. 시가지의 바깥쪽에는 논지대 안에 취락이 산재해 있다.

최근에는 시 남서부의 국도 4호선 주변에 많은 교외형 점포가 출점하고 있고 2006년에는 대규모 쇼핑센터도 개점했다. 한편으로 시 중심부에 있는 상가의 쇼핑객이 감소하고 있다고 여겨진다.

역사[편집]

  • 1889년 4월 1일 - 정촌제의 시행과 함께 기타가쓰시카 군 삿테 정이 되었다.
  • 1929년 4월 1일 - 도부 철도 닛코 선 삿테 역이 개설되었다.
  • 1954년 11월 3일 - 삿테 정이 네 개의 촌을 합병해, 새롭게 삿테 정이 되었다.
  • 1986년 10월 1일 - 시로 승격되어, 삿테 시가 되었다.

교통[편집]

철도[편집]

도로[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