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일런트 힐 (게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사일런트 힐
Silent Hill series logo.png
개발사 코나미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도쿄
배급사 코나미
디자이너 도야마 케이치로
작곡가 아먀오카 아키라
버전 1.1
플랫폼 플레이스테이션 ,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
출시일

플레이스테이션: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

  • 북미: 2009년 9월 10일
  • PAL 진영: 2011년 10월 26일
장르 서바이벌 호러
모드 싱글
이용가 등급 북미 ESRB: M
영국 영국 BBFC: 15
후속작 사일런트 힐 2

사일런트 힐 은 코나미에서 개발하고 플레이스테이션 으로 발매한 사일런트힐 시리즈 의 첫 작품이다. 북미와 유럽1에서는 1999년 발매 되었지만 대한민국에서는 정식발매 하지 않았다. 3인칭 시점을 적용한 3D 게임이다. 하드웨어 문제로 인해 어두운 화면 효과와 안개 효과를 적용했지만 역으로 이러한 효과 덕분에 게임의 공포적 측면이 강화되었다. 2009년 '사일런트힐:섀터드 메모리즈'로 리메이크 되었다

게임의 진행[편집]

사일런트 힐 시리즈에서는 별도의 HUD 를 제공해 주지 않는다. 플레이어는 별도의 설정된 키를 눌러서 체력, 위치, 아이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PC 판에서는 M키를 눌러서 지도를 꺼내 볼 수 있고 지도에는 주인공의 위치와 이동방향이 표시되어 있다, 플레이어가 이동함에 따라 지도에는 열리는 문과 열리지 않는 문 또는 막혀있는 도로 등이 빨간색 마커로 표시된다 (지도를 보기 위해서는 그 지역의 지도를 반드시 입수해야하고, 어떤 지역은 지도 자체를 제공해 주지 않는다). 또 체력과 아이템을 확인하려면 플레이어는 반드시 인벤토리 창으로 들어가야 한다.

스토리[편집]

<!스포주의!> 아내와 사별후, 해리 메이슨 은 딸 쉐리 메이슨과 함께 사일런트 힐을 가는 도중 갑작스런 사고가 났고,의식을 되찾은 해리는 행방불명된 딸을 찾는도중 누군가에 의해 습격을 당해 의식 되찾는도중에 시빌 버넷과 함께하고 수상한 노파 달리아 길레스피와 마을이 덮친 이변에 당황한 의사 미하일 카우프만과 겁에 질린 간호사 리사 갈랜드와 만난다. 그러나 자욱한 안개와 지진 그리고 불결함으로 덮힌 이면세계의 미스터리는 점차 밝혀지기 시작한다.

캐릭터[편집]

  • 해리 메이슨:작가이며,이게임의 주인공이다.쉐릴 메이슨의 아버지이다. 몇년전,아내와 사별하고 홀로 딸을 키우고 있었다.사일런트 힐에서 가는도중 사고가 나, 행방불명된 딸을 찾으라 온마을을 살펴본다.하지만 딸을 못찾았지만, 알레사 길레스피가 주는 아이를 대리고 탈출한다.
  • 시빌 버넷:여자 경찰이다.오프닝에서 해리가 운전하는 도중에서 경찰 오토바이를 타고,지나간 모습을 보는데,물론,그녀도 사고는 났다.해리와 그의 딸을 찼으고,탈출하게한 사람이다.

그러나 달리아 길레스피한테 조종당하게 되어,크리처화가되어 해리랑 싸우게 되었다. 해리가 의문의 붉은 액체로 던지게 되면,죽거나 제정신으로 차리게된다.

  • 쉐릴 메이슨:주인공해리 메이슨의 딸이다. 아버지랑 함께 사일런트 힐에서 가던중,갑작스런 사고가 난후,행방불명된다. 그러나 사일런트 힐 타운센터에서 매장안에서 들어가면 TV같은 것인는데,여기서 쉐릴이 괴로워하는 모습을 포착한다.그상황은 알레사 길레스피와 합쳐 의식을 치루게 되었다.
  • 미하일 카우프만:알케밀라 병원의 의사이자 교단의 일원으로 화이트클라우디아 약의 딜러로 활동한 인물.그는 예의 의식 이후 관련된 사건을 함구하고 있으며,붉은 약품(붉은 액체)을 몰래숨긴다.(붉은 약품은 마약이였다.)하지만 신이된 알레사를 던져서 시바가된 안습을되고, 결국,크리처가 된 리사를 붙잡는다.
  • 리사 갈랜드:알케밀라 병원의 미녀 간호사.게임판의 리사라는 캐릭터는 다정하고 착한 모습으로 나타나며 그녀만이 거의 죽어가는 알레사에게 잘해준 인물로 표현된다. 의식 이후 어떤 이유에서인지 그녀는 이면세계에 갇혀 지내게 되었고 그녀 이외의 간호사(크리처 널스)크리처가 되었다. 그전에 모르지만,해리 메이슨과 만난 후,자기도 이면세계를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결국 그녀도 크리처가 되었다.
  • 달리아 길레스피:게임판의 달리아 길레스피는 전형적인 광신도의 면모가 보이는 캐릭터다.그녀는 신의 강림을 위해 자신의 딸 알레사 길레스피를 불타는 집에 방치하여 그녀를 거의 죽기 일보직전까지 만들어 버린다.그 후 달리아 길레스피와 마이클 카우프만 박사 그리고 한 인디언 의식자 3명과 함께 의식을 거행했으나 의식은 실패하고, 알레사의 분리된 영혼을 찾는데 시간을 보내며 세력을 확장시킨다.
  • 알레사 길레스피:어릴 적부터 마녀 등으로 불리며 눈총을 받았었다. 그런 상황에서도 클로디아 울프와는 나름대로 잘 지냈던거 같다.

게임판에선 알레사의 영혼이 분리되어 하나는 원래의 알레사의 몸에, 하나는 해리 메이슨의 딸인 쉐릴에게 붙었다. 그런 연고로 해리가 쉐릴과 함께 사일런트 힐에 온 순간 분리되었던 쉐릴이 알레사에게 이끌리게 된 것.알레사는 결국 마지막에 해리 메이슨의 손에 쓰러지며 헤더 메이슨이 될 아이를 넘겨주고 쓰러지게 된다.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