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Posteinstein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유저박스
IQ 167이 사용자의 IQ는 167입니다.
위키프로젝트 물리학
이 사용자는 위키프로젝트
물리학
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 사용자는 대학원생입니다.
日漢 이 사용자는 일본식 약자일상 생활에서 사용합니다.
이 사용자는 일본에 삽니다.


이 사용자는 일본 정부일본 국민을 구별할 줄 압니다.
이 사용자는
로마 가톨릭 신자입니다.
이 사용자는 쌍둥이자리입니다.
위키백과:바벨
어떠한 언어도 추가하지 않았습니다. 위키백과:바벨을 참고해서 추가하세요.
이 사용자는 윈도우로 작업합니다.
이 사용자는 리눅스로 작업합니다.
이 사용자는 파이어폭스로 작업합니다.
ko 이 사용자의 모어한국어입니다.
ja-4 この利用者は母語に近いレベル日本語を話します。
en-3 This user is able to contribute with an advanced level of English.
-2 이 使用者는 中級水準漢字의 理解가 可能합니다.
de-1 Dieser Benutzer hat grundlegende Deutschkenntnisse.
it-1 Questo utente può contribuire con un Italiano di livello semplice.
la-1 Hic usor simplici Latinitate contribuere potest.
언어별 사용자 찾기

이휘소 기사 집중 편집의 의의[편집]

'오른쪽'을 좋아하시는 분들의 블로그 같은 곳에서, 벤자민 리 선생이 '악용'된 사례를 너무 많이 보았습니다. 그분들의 벤자민 리 선생을 '활용'하는 비중은, 그분들의 전체적인 움직임 중에서 미미한 축에 속합니다만, 그래도 벤자민 리 선생을 내 물리학 정신의 근본으로 생각하고 있는, 어떤 의미에서의 우상으로 생각하고 있는 저 같은 대학원생의 입장에선 정말로 바로잡고 싶은 부분들 중에 하나입니다.

냉정히 생각해보면 도저히 앞뒤가 맞지 않으며, 또한 거기다 덧붙여 그분을 잘 아는 사람들이 한결같이 타당한 근거를 들어 부정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벤자민 리 선생이 과거 박정희 전 대통령과 깊은 관계를 가졌으며 당시 한국의 핵개발에 깊숙히 참여했다는 의혹을, 오른쪽 분들은 계속해서 제기하고 있습니다. 공석하 씨나 김진명 씨의 '소설'(에 지나지 않는 글들)을 교과서처럼 인용하면서요.

저는 지금 스탠포드 물리학 정보 검색 시스템에서 그분이 쓴 모든 논문을 다 조회하고, 시간순서대로 재배치하면서, 그분의 생애를 보다 더 정확하고 촘촘하게 재구성하려 하고 있습니다. 오른쪽 사람들이 그런 쓰레기 같은 소설들을 인용하면서 계속해서 벤자민 리 선생이 박정희 전 대통령과 깊은 관계였다는둥, 핵개발에 참여했다는 둥의 의혹들을 아예 입 밖에 꺼낼 수도 없도록요.

벤자민 리 선생님에 대한 모욕 아닌 모욕(혹은 불명예스러운 명예 고양)만이 아니더라도, 오른쪽 분들의 활동 범위가 엄청나게 폭넓은 것은 사실이며, 그래서 그런저런 거 다 커버하기엔 제가 너무 나약한 일개 시민일 뿐이겠죠. 여기저기 다 대응하려 하면 스스로 오지랖이 넓다는 생각도 들고요. 하지만, 오른쪽 분들의 행동 중에, 단 한가지 벤자민 리 선생님의 명예의 영역만큼은 절대로 양보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더더욱 더 사실에 근거한 내용으로 이휘소 기사를 채워나가면서, 명백한 사실을 한점 의혹 없이 나열하려 노력하면서, 오른쪽 사람들의 벤자민 리 선생 악용에 대해 대응할 수 있는 논리의 성채를 튼튼하게 구축하고 있는 것입니다.

반스타[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