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Mirai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바벨
이 사용자는 유저박스를 씁니다.
이 사용자는
유저박스를 좋아합니다.
ko 이 사용자의 모어한국어입니다.
다르다/
틀리다
이 사용자는 다르다틀리다를 제대로 구분해 씁니다.
잃다/잊다 이 사용자는 잃다잊다를 제대로 구분해 씁니다.
en-1 This user is able to contribute with a basic level of English.
ja-L 이 사용자는 일본어를 배우고 있습니다.
이 사용자는 인텔CPU를 사용합니다.
nVidia 이 사용자는 엔비디아그래픽 카드를 사용합니다.
이 사용자는 윈도우로 작업합니다.
이 사용자는 윈도우 7 사용자입니다.
이 사용자는 구글 크롬으로 작업합니다.
이 사용자는 MSN 메신저 혹은 Windows Live 메신저, 혹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통한 스카이프를 사용합니다.
이 사용자는 구글 신봉자입니다.
Blog이 사용자는 자기 자신의 블로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사용자는 아이폰을 가지고 다닙니다.
이 사용자는 일본에 2회이상 다녀온 경험이 있습니다.
._. 이 사용자는 가끔씩 애니를 봅니다.
이 사용자는 귀차니스트입니다.
이 사용자는 대한민국일본의 우호적인 관계를 소망합니다.
 この利用者は日本
韓国
の友好関係を求めています。
이 계정은 통합 계정입니다. 이 사용자는 주로 한국어 위키백과(ko)에서 활동합니다. (SUL util)

Mirai(한국어: 미라이, 일본어: みらい 또는 일본어: ミライ)는 2008년한국식 나이로 25세가 된 평범한 듯 하지만 평범하지 않은 청년입니다.

닉네임[편집]

언제부터인지 생각나지 않지만(대략 2001년~2002년쯤으로 기억) 《라그나로크 온라인》 플레이 당시 일본 웹사이트의 어느 캐릭터가 그려진 일러스트 한 장을 보고 마음에 들어하고 그 이미지의 파일명을 보니 'mirai'라서 그걸 따라 캐릭터의 이름을 짓게 되었습니다. 그것이 이 닉네임의 시작이지요. 알고 보니 그 일러스트의 캐릭터는 《GBA》용 마작 게임의 캐릭터더군요.

기존 활동[편집]

PC통신넷츠고》로 온라인활동과 인터넷을 시작했습니다. 동호회 활동 및 팬클럽 활동을 통해 어느 정도 인터넷에서의 예절을 배웠던 것 같습니다.

관심사[편집]

일본의 문화(주로 서브컬쳐)[편집]

어렸을 적 아카데미제 프라모델로 알고 있던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를 통해 일본의 오타쿠 문화를 알게 되었고 동시에 인터넷을 더욱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그럴수록 일본문화도 더 알아가고 더욱 관심이 생기더군요.

거기에 바벨에서 보시다시피 《러키☆스타》를 알고 그 덕에 관심도가 증폭중입니다.
현재는 "전생에 신사토리이 위에서 자주 놀던 까마귀가 아니었을까..." 라는 말을 할 정도...
(그렇다고 야스쿠니 신사와 같은 문제에 대해서도 관대하지는 않습니다. 그들의 행위는 세계평화를 바라는 입장에서 불안하게 하고 있지요.)
서브컬쳐 외에도 현재 일본인의 생활에도 관심이 있습니다.

일본을 다녀온 경험은 전역 직후 후쿠오카시 텐진에 다녀오고 07년 여름 오사카교토를 다녀왔습니다.

IT[편집]

일본문화 외에도 컴퓨터 계에도 관심이 있으나 잘 하는 수준은 아닙니다. 바벨에서는 윈도우 계열만 다루지만 실제는 리눅스에도, 매킨토시에도 관심은 있습니다. 아직은 관심 '만' 있을 뿐이지만...

파이어폭스를 통해 알게 된 국내 웹환경에 태클 걸고 싶을 뿐 IE를 반대하지는 않습니다.

오타쿠[편집]

일본의 문화 항목에서도 어렴풋이 짐작이 가능하겠으나 조금 매니악합니다. 사실 조금 정도라고 붙인 건 여러 방면에 대해서, 또한 아주 깊이 아는 정도가 아니라 '조금'이라고 붙였지만 여러 면에서 성향이 강하기에 남이 보면 오타쿠로도 보일 것입니다.

물론 제가 말하는 오타쿠는 일본 현지에서 얘기하는, 또한 우리나라의 인터넷에서 알려진 그런 모습과는 조금 다릅니다.

하지만 원래의 의미(=아마추어 전문가)를 높이 사고 있기에 그 원래의 의미의 오타쿠를 존경하고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제 최종결론은 "오타쿠는 누구나 될 수 있으며 현재의 전문가들도 모두 오타쿠다." 라고 주장합니다.

위키백과[편집]

위키백과를 알게 된 것은 언제부터인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위에서도 말한 《러키☆스타》 자료를 찾고 이것저것 기여를 해보다가 계정을 만들고 이렇게 활동중입니다. 주로 《러키☆스타》 계열을 집중적으로 하고(작성한 새 문서도 모두 이쪽 계열입니다.) 그 외 관심사에서 아는 정도의 내용만 잔글 형식으로 기여하고 있습니다.

러키☆프로젝트[편집]

이 프로젝트는 비공식 프로젝트이며 개인 프로젝트입니다. 요시미즈 카가미 님의 4컷 만화러키☆스타》에 관련된 것들을 다룹니다.

  • 원 소스 멀티 유즈 정책에 따라 여러 매체로 만들어진 것들을 다룹니다.
  • 주로 일본어 위키 자료를 옮기는 것을 베이스로 하고 좀더 이해하기 쉽도록 관련 요소를 덧붙이는 방법으로 추진합니다.


분류
본편
일어 위키 문서에서 크게 업데이트된 걸 발견할 때마다 업데이트!
본문에서 분리. 일어 문서가 무섭게 불어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할지 고민중입니다;
애니메이션
소설 및 만화
아직 소설작품은 한개밖에 없지만 곧 또 한 작품이 나온다는군요. 일어 위키에서 표제어 변경 토론이 있는 걸 보고 미리 이렇게 해봅니다. 그러고 보니 트각트각의 소설도 있었군요. 이거 정식발매시 제목 안 따랐으면 표제어 충돌 현상이 있을뻔...
닌텐도 DS용 게임 《러키☆스타 모에 드릴》 시리즈의 오리지널 캐릭터 미야카와 자매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 외전이지요. 그렇잖아도 연재분량이 적은데 격월제로 연재되는 잡지(콤프 H's에서 연재중) 특성상 현재의 진행은 극초반이지만 일단 만들어 보았습니다.
공식 어나더 스토리입니다. 처음에 히라가나 표기를 보고 뜻을 잘못 이해했으나 지금은 제대로 이해했습니다. 영어로 옮기자면 《Lucky☆Star Pocket Travelers》 더군요.
음반
게임
작가
라디오
등등...
이들은 주시하고 있지 않습니다.

블로그[편집]

주 활동 블로그인 이글루스의 블로그입니다. 제 성향을 거의 여과 없이 드러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티스토리에도 계정은 있으나 블로그 아이콘 목적으로만 쓰고 있기에 사실상 블로그는 아닙니다. 이 외에 미투데이 등에도 계정은 있으나 사실상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요즘 OpenID가 좋더군요.

유저박스용 틀[편집]

직접 만든 유저박스가 있어서 그걸 편집하기 위한 링크입니다.

틀을 편집해 주실 분께 드리는 말씀[편집]

첫번째 틀은 그다지 상관없지만 두번째 틀부터는 규칙이 있습니다.
테두리의 색깔은 캐릭터의 눈 색깔, 왼쪽의 작은 상자는 캐릭터의 머리카락 색깔을, 또한 오른쪽의 길쭉한 상자는 작품 로고의 색깔을 따른 것입니다.
물론 원래의 일러스트와 색깔이 완전히 일치하지 않는 것은 제가 그래픽쪽에 능력이 없기 때문이오니 혹시 수정해주실 분은 이 점을 맞춰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