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FusedCandy19/연습장 1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퍼프와 재키
피터 폴 앤 매리싱글
출시일1963년 2월
포맷축음기 음반
녹음1962년
장르포크송
팝 음악
길이3:20
레이블워너 뮤직 그룹
작사가레너드 립톤
피터 야로우
프로듀서알버트 그로스맨
피터 폴 앤 매리 싱글 연표
"If I Had a Hammer"
(1962)
"Puff, the Magic Dragon"
(1963)
"500 Miles"
(1963)

"퍼프와 재키" 은 레너드 립톤피터 야로우에 의해 작곡되고, 피터 폴 앤 매리 의 유명한 야로우의 그룹이 1963년에 불렀다. 그후 이 노래는 대중화 되었다.

가사와 관련된 이야기[편집]

"퍼프와 재키"의 가사는 1959년 레너드 립톤 에 의해 작곡되고, 레너드 립톤은 19살때 코넬 대학교 의 학생이었다.[1] 립톤은 오그덴 나시 으로부터 영감을 받아"Custard the Dragon"를 작곡하였고, 그리고 "realio, trulio little pet dragon."도 작곡하였다.[2]

가사에선 죽지 않는 드래곤 퍼프 의 이야기와 그의 소꿉친구 재키 페이퍼에 대해 말하며, 재키 페이퍼가 커가면서 모험에 대한 흥미를 잃고 퍼프를 만나지 않자 퍼프는 외로워졌다. (이유는 가사중 "용은 영원히 살겠지만 작은 소년은 아니였네", 라고 가사중 재키 페이퍼가 죽는다는 말도 있기때문.) "바다에서 살았지"라는 내용중 상상의 섬인 하날리는 (래니 팁톤의 맞춤법 이며, 알 수 없는 뜻이 많다.)[출처 필요]

립톤은 코넬대학교 학창시절때 피터 야로우와 동거 하였다. 립톤은 야로우의 타자기로 이야기를 썼다고 한다. 립톤은 1년 이상 잊고있었으며, 한때 야로우가 팁톤을 찾고있었으며, 자신의 타자기에 남겨진 노래를 알려주었다. 야로우는 립톤과 연락하면서 절반의 작곡에 대한 저작권을 주었으며, 아직까지도 그는 노래에 대한 저작권을 가지고있다.

야로우는 성 중립성 때문에 야로우는 "용은 영원히 살겠지만 작은 소년은 아니였네" 부분을 노래할때 "용은 영원히 살겠지만 소녀 소년은 아니였네." 라고 한다. 이것은 잭키 페이퍼가 남자 아니면 여자일 수도 있다는 의미며, 원작에선 남자 아이라고 나타낸다. 원작에선 노래에 포함되지 않은 구절도 있었다고한다, 가사중, 퍼프가 다른 아이를 만나 다시 놀게 된다는 것도 있었다. 야로우든 립톤이든 둘다 그 구절을 기억하지 않는다고 한다, 그리고 그 것이 적혀있는건 1958년에 야로우의 타자기에 남겨져있다 잃어 버렸다고 한다.[3]

1961년에, 야로우는 폴 스투키메리 트래버스 과 함께 피터 폴 앤 마리 그룹을 만들었다. 이 그룹은 1962년에 녹음하기전에 자신들의 노래 실력을 키우기 위해 창설되고, 1962년에 "퍼프"를 녹음할때 2개의 빌보드 핫 100 차트에 추가되고, 1963년 초기 2주동안 easy listening 빌보드 상위권에 올랐다.[4] 그리고 R&B 차트 10위권에 들어섰다.

마약에 대한 추측[편집]

초기에 노래가 성공하자, 1964년 뉴스위크 기사에서 이런 추측을 하였다. — 노래는 대마초 를 피운다에 대해서 감추어 표현하고 있다.[5] "페이퍼" 란 퍼프의 인간 친구 (재키 페이퍼)는 롤링 페이퍼 를 구사하고있고, "드래곤"(Dargon) 이란 단어는 "중독되다"(Drggin) 라고 해석한다, 즉. 담배를 피우다, 비슷하게, "퍼프"란 이름은 "퍼프"(마약이름)이라고 말하고있다. 1984년에 대중들중 뉴욕 타임스 에 마약과 관련된건 허구라고 편지를 보냈다.[6]

노래 저자는 마약 에 대해서 허구 일 뿐이라는 반복적으로 강력하게 반대 하였다.[7] 피터 야로우는 노래에 대해서 성장과 과정을 이야기 한것이고, 마약 복용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하였다.[8][9] 그는 "한가지 빼곤 이외엔 다른 의미가 없다", "아이들과는 관련없다" 라고 밝혔다.[10]

1976년, 야로우의 밴드 동료인 파울 스투키, 파울 그리고 매리도 노래엔 아무 관련 없다고 말하였다. 1976년 3월 그는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에서 여러 버전을 불렀다, [11] 그는 가상재판 을 구성하였다. 검찰은 노래가 마리와나에 관련되있다, 하지만 퍼프와 재키는 항의되었다. 판사는 배심원에게 결정을 맡기고 (오페라 하우스 관객) 그리고 노래를 같이 부르면, 무죄가 될것이라고 하였다. 관객은 스투키와 함께하고, 싱어롱(가라오케)이 끝난후, 판사는 "기각됨" 이라 선언하였다.

사람들이 받아드린 형태[편집]

1978년 TV 애니매이션, 마법 용 퍼프 이야기, 는 노래를 주제로 하였다. 이것은 후속작으로 이어지게 되었으며 Puff the Magic Dragon in the Land of the Living Lies 그리고 Puff and the Incredible Mr. Nobody. 총 3개의 필름으로 제작되었되고 버지스 메러디스 가 퍼프 성우역이었다.

노래가 어린이들의 수화로도 표현되고, 1983년 시모어 센터 에서 플레이 되었다.[12]

2007년에 야로우와 립톤 그리고 일러스트 레이터 애릭 페이버트 가 책에 노래의 가사를 넣고 어린여자애의 더욱 행복한 엔딩 스토리를 짰다.(재키 페이퍼의 딸이라고 평가자들은 가정하였다.)[13] 퍼프는 그녀의 새로운 동반자가 되고싶었다. 가사는 피터 폴 앤 마리 버전 대로 바뀌지 않고 있다, 그 작은 여자아이는 퍼이버트의 그림으로만 볼 수 있다. 책의 마지막 장엔, 그녀가 퍼프를 오래된 재키 페이퍼로 소개 한다.

요소와 음원에 대해 패러디 인 "마법흑인 버락" 이 논란이 되고, 폴 샨 클린 이 작곡, 작사를 하고 러쉬 림보 의 라디오에 내보냈다, 오바마가 대통령이 된 후 데이비드 언스틴 이 영화화와 문화 평론을 하였고, 2007년 3월 19일 Los Angeles Times에 기고문이 나왔다. 야로우는 "어린이의 노래를 저속하고, 비겁한 방법으로 받아들인것에 대한것과… 퍼프는 드래곤일뿐, 퍼프냐고 물었을경우 맞다고 할것이다." 이라고 "충격적이다" 라고 비판 하였다.[14]

1970년 중반 미국밴드인 Jewish 밴드가 패러디 버전인 "퍼프 코셔 드래곤" 을 만들었다. 이 노래 가사중, 코셔 퍼프는 코셔 를 먹고, 바르 미츠바 이며, 반유대주의 와 싸우고 드디어 결혼을 해 그의 아이들은 충성스러운 신앙의 일원이 된다.[15] Ruach 음악이 언급되고[16] 최초의 현대적인 유대인 밴드의 현대적인 노래로 자리잡고있다.

노래는 Push the Magic Button 을 홍보로 이용했었고, Versatec 과 같은 이름을 사용하고, 컴퓨터 프린터 회사가 제작하였다.[17]

배트남전쟁[편집]

베트남 전쟁AC-47 스푸키 건쉽이 "드래곤" 아니면 "드래곤 쉽" 으로 불려졌다, 왜냐하면 이 비행기의 무장 때문이었다. 그 별명은 유행하게 되었고, 한 사이트는 최초와 상관없이 인용하였으며, 미군에선 AC-47를 "퍼프 더 매직 드래곤" 이라 부르게 되었다.[18]

문화 참조[편집]

스페이스X 의 창설자인 일론 머스크 가 말하기를 자신의 Dragon spacecraft 는 "Puff the Magic Dragon"로부터 영감을 받아 이름을 지었다 라한다.[19]

다른 버전[편집]

바깥 고리[편집]

주석[편집]

  1. Lipton, Lenny. “Lenny Lipton”. 2011년 12월 7일에 확인함. 
  2. Nash, Ogden. “The Tale of Custard the Dragon”. Harvard. 2011년 12월 7일에 확인함. 
  3. “Song facts”. 2011년 12월 7일에 확인함. 
  4. 《The Billboard Book of Top 40 Hits》 6판, 1996 .
  5. “Puff the Magic Dragon and Marijuana”. Snopes. 2011년 12월 7일에 확인함. 
  6. “Magic Dragon's Not-So-Innocuous Puff”. The NY Times. 1984년 10월 11일. 2011년 12월 7일에 확인함. 
  7. 《Just A Minute With: Peter Yarrow》, 로이터 .
  8. Puff, the Magic Dragon at Snopes.com
  9. Konstantin, Phil, 《Kusi TV》 (interview), American Indian .
  10. 〈Puff the magic dragon〉, 《YouTube》 (live), Google .
  11. Released in 1977 on the album "Real to Reel" and distributed by Sparrow Records.
  12. “What's On For the School Hols [sic]”, 《The Sydney Morning Herald .
  13. “New take on Puff the Magic Dragon”. The Star. 2007년 8월 18일. 2011년 12월 7일에 확인함. 
  14. Yarrow, Peter, “My Response to the Mean-Spirited "Barack the Magic Negro", 《The Huffington Post .
  15. “Puff the Kosher Dragon”. 《YouTube》. .
  16. Bryan Edelman, Marsha (2003). 《Discovering Jewish music》. Jewish Publication Society. 252쪽. .
  17. 《Push the Magic Button》 (songlist), 컴퓨터 역사박물관 .
  18. AC-47, retrieved 2009-09-18
  19. Chow, Denise (2010년 12월 8일). “Millionaire private space capsule splashes: successful maiden voyage”. 《Space.com. 2014년 5월 15일에 확인함. 

참고 자료[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