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Edudesigner/읽은책의 감상을 서로공유하기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프로젝트 교육
이 사용자는 위키프로젝트
교육
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 이곳에서는 여러분이 읽은 책의 감상을 서로 공유하는 경험을 하겠습니다. 책에 관한 이야기를 서로 나눌 때 더 깊이 있는 이해가 가능하겠지요? 본인이 읽은 책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거나, 친구들에게 추천할 만한 책을 골라 서로 경험을 공유해 보세요. 새로운 책을 추가해도 좋습니다. 다만 끝에는 꼭 서명을 남겨주세요.

마당을 나온 암탉[편집]

줄거리[편집]

알을 품어 병아리의 탄생을 보겠다는 소망을 굳게 간직하고 자기 삶의 주인으로 살아가는 암탉 잎싹의 이야기. 양계장에서 주는 대로 먹고 알이나 쑥쑥 낳아 주면서 살면 얼마나 편할까요. 하지만 그렇게 사는 건 암탉으로서의 삶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잎싹. 꿈과 자유를 향한 여정을 그린 우리시대의 동화이다. [1] Seph10 (토론) 2010년 6월 24일 (목) 14:09 (KST)

주제[편집]

느낀점[편집]




몽실언니[편집]

줄거리[편집]

6.25전쟁이후를 배경으로 만든 이야기이다. 몽실이는 자신의 하나뿐인 동생 '난남이'를 데리고 아버지를 기다린다. 그러나 전쟁에서 돌아오신 아버지께서는 화상을 입고,다리를 저는 초라한 모습으로 돌아오신다. 그러나 아버지의 병이 도져서 무료병원에서 진료를 기다리던 중 돌아가신다. 몽실이와 난남이는 둘이서 살림을 꾸려서 살아가는데...Hyeonco (토론) 2010년 6월 24일 (목) 14:08 (KST)

주제[편집]

느낀점[편집]




샬롯의 거미줄[편집]

줄거리[편집]

백민석

어느 봄 비바람치던 밤에 세상에 태어난 새끼 돼지 윌버. 너무 조그맣다는 이유로 윌버는 곧장 죽을 위험에 처하지만, 농장의 철부지 어린 딸 펀(다코타 패닝)의 도움으로 삼촌네 농장에서 다른 동물들과 함께 지내게 된다. 친구를 사귀고 싶어하는 윌버의 바람과는 달리 동물들은 자기네끼리 무슨 비밀을 감춘 듯 윌버를 멀리 대한다. 그때 어디선가 들려오는 다정한 목소리. 그 목소리의 주인공은 농장 천장에 사는 거미 샬롯으로, 샬롯은 윌버의 친구가 되어 주기로 약속한다. 언제나 자신의 편이 되어 주는 어린 펀과 새로운 친구 샬롯까지 만난 아기 돼지 윌버는 하루하루가 너무 행복하기만 한데...

행복한 시간도 잠시, 윌버는 여물통 밑에 사는 까칠한 쥐 템플턴으로부터 지금까지 동물들이 쉿쉿~ 감춰왔던 충격적인 비밀을 듣게 된다. 그것은 겨울이 오기 전 윌버는 햄이 되어 식탁에 올라갈 운명이라는 것! 첫 눈을 기다리며 설레여 하던 윌버는 다리 휘청이는 이 소식에 금새 울상이 되고, 샬롯은 윌버를 위로하며 끝까지 윌버를 지켜주겠다고 약속한다. 그리고 모두가 잠이 든 그날 밤, 샬롯은 윌버를 위해 그 누구도 생각하지 못했던 특별한 기적을 준비하는데...

출저:<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56225>

주제[편집]

느낀점[편집]




  • 저는 이 이야기를 많이 봤는데 이 꼬마돼지를 위해서 자신의 거미줄을 많이 뽑아 도와주고 마지막 자신의 생을 마칠때까지 꼬마돼지를 도와서 대단한돼지라고 돼지한테 큰 힘을준 이 샬롯은 그 대회장에서 아따깝게 죽었다.그렇게 친구를 위해 죽음까지 맞으면서 도와준 그런 친구 샬롯을 닮고싶습니다.Rudwls981128 (토론) 2010년 6월 24일 (목) 14:07 (KST)
  • 박지수 마지막에 윌버와의 우정을 위하여 윌버를 끝까지 돕는 샬롯의 모습에 대단하다고 생각하였고, 샬롯이 죽는 장면에서 윌버와 샬롯에 우정이 아름답다고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나는 지금 친구를 위해 무엇을 하고 있는가에 대해 생각해 보게되었습니다. 125.241.107.106 (토론) 2010년 6월 24일 (목) 14:14 (KST)

너도 하늘 말나리아[편집]

줄거리[편집]

주제[편집]

느낀점[편집]




트리갭의 샘물[편집]

줄거리[편집]

터그 가족은 우연히 숲에서 샘물을 마시게 되었어요. 그 샘물은 영원한 생명을 주는 신비한 물이었죠. 샘물을 마신 후 가슴에 총을 쏴도 죽을 수 없게 된 것을 알게 된 터그 가족은 사람들 눈에 띄지 않게 여기저기를 떠돌아다니며 살아가지요. 그러다 샘물이 있던 곳에서 위니 포스터를 만나게 되고, 그들의 비밀을 말하게 되지요. 과연, 영원히 사는 것은 행복할까요, 불행할까요? [2] Seph10 (토론) 2010년 6월 24일 (목) 14:13 (KST)

주제[편집]

  • 제 생각에는 이 주제는 자신이 생각해서 좋지 않은것은 남이 할려는 것을 막아주는 옳은 사람이 되자는 것일 것 같습니다.Rudwls981128 (토론) 2010년 6월 24일 (목) 14:15 (KST)

느낀점[편집]




  • 이 이야기는 트리캡의 샘물을 마시고 영생을 사는 한 가족의 이야기이다. 이 가족은 이 샘물을 모르고 먹다가 나이도 안들고 늙지도 않고 영생을 사는데 그 영생을 사는동안 영생이란 무조건 좋은 줄만 알았는데 사람들의 눈치만 보고살고...그런 안좋은것을 깨달은것이다. 그리고 그 샘물을 먹으려는 자를 막아주는 이야기다.나는 이런 이야기에 대해서 배울것은 자신이 당해서 안좋다고 생각하는것을 다른사람이 하는것을 막아주는 것이다. 나도 이 가족을 닮고싶다.Rudwls981128 (토론) 2010년 6월 24일 (목) 14:13 (KST)

어린이를 위한 배려[편집]

줄거리[편집]

이제 막 초등학교6학년이된 예나.항상 회장부회장을 도맡아 하던 예나이다. 6학년때도 당연히 회장 부회장을 할것이라고생각하던 예나는 엉뚱하게도 평소 아무필요도없는 부라고 생각했던 바른생활부의 차장이 되었다.그사실이 예나에게는 부끄러운일이었고 그렇게 바른생활부에서 억지로 활동을 하던 예나에게 갑자기학교에서 3개월 내로 바른생활부에서 좋은성적을 내지못한다면 바른생활부를 없앤다는 통보를 했다 마침 억지로 활동을 하고 있던 예나에게는 좋은기회였다 그냥 그대로 없어지길 바란 예나의 바람과는 달리 같은 부원이 우혁이의 뜻으로 어쩔수없이 바른생활부 살리기 운동에 동참하게된 예나. 점차 관심없던 바른생활부에도 관심이 생기게 되었다.그래서 고민들어주기상자 사랑을 고백해주는 상자등을 생각해내어 적극적으로 하게 되었다.그런일을 하다가 이기적이고 거만하던 예나는 점점 배려도 잘하고 친구들과 잘어울리는아이로 좀더 성장을 하게된다. 그후 예나는 전교부회장자리를 맡게되고 승호와의 다툼에도 확실한 승리를 하게되었다. (문수빈)

주제[편집]

>>배려란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한다는것이다. (문수빈)

느낀점[편집]

  • 어린이를 위한 배려를 읽어 봤다. 읽고 내 이익만 생각하면 안되고 다른 사람의 이익도 생각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또 내가 한 말이 다른 사람에게 상처가 될수 있다고 한다. 정말 그러면 안될거 같다.--125.241.107.106 (토론) 2010년 6월 24일 (목) 14:09 (KST)

삼국지[편집]

줄거리[편집]

제목:솥발처럼 갈라선 천하, 줄거리:219년에 관우의 목이 날아갔다

중요한 싸움 관도대전 원소가 조조한태 까불다 싸웟는데 원소는 홧병나서 죽엇다

적벽대전 조조가 손권,유비 << 두분한테 까불다 90만 병사를 잃었다

역사 184년:황건적의난 189년:동탁의난 194년:이각,곽사의 난 201년:관도대전,원소 사망,원소군 멸망 207년:적벽대전,유표 사망 211년:유비 촉 땅 차지 220년:관우 사망 223년:유비 사망 229년:조자룡 죽음 235년:제갈량 사망 265년:촉한 멸망 265년:진나라 시작 280년:오나라 멸망 281년:삼국 통일,삼국지 시대 끝남

주제[편집]

공명이사망하다




공명이건흥12년(234)에죽엇다


정확히 235년임

한국사 편지[편집]

줄거리[편집]

지은이:박은봉 줄거리:구석기,신석기,청동기의 사회모습 풍경 나라의 건국이야기 등이 있는 내용이다. 동북공정:중국 국경 안에서 전개된 모든 역사를 중국 역사로 만들기 위해 2002년부터 중국이 추진하고 있는 동북쪽 변경지역의 역사와 현상에 관한 연구한 정책이다. 왜곡된 부분:통일신라에 대해서 통일신라라는 이름은 잘못되었다. 그 이유는 통일신라라는 이름을 맨 처음 사용한 시대는 일제시대에 우리 나라 역사를 연구한 일본학자들이다. 일본학자들이 신라가 통일한것은 삼국이었다고, 하면서 고구려의 우대한 역사와 영토를 우리 역사에서 슬쩍 밀어내기위해 통일신라라는 이름을 붙였다.

출처 : [3]

주제[편집]

느낀점[편집]




한국사에 대해 굉장히 구체적으로 알수 있게 도와주는 책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편집]

줄거리[편집]

  • 나라의 앨리스 영화도 보고 책도 읽어봤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지금 21세기의 180도 다른 세계에서 벌여지는 이야기이다.--125.241.107.106 (토론) 2010년 6월 24일 (목) 14:15 (KST)

주제[편집]

느낀점[편집]

  •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영화도 보고 책도 읽었다. 지금 내가 살고 있는 세계와 다른 다른 세계에서 벌여지는 이야기이다. 그래서 정말 흥미롭고 신비롭고 재미있었다.--125.241.107.106 (토론) 2010년 6월 24일 (목) 14:14 (KST)




서유기[편집]

줄거리[편집]

돌에서나온돌원숭이인 '손오공'은처음,신선의 섬으로가 신선이되고 그다음 부처를만나 대화를나누다 둘의사이가 않좋아져 부처는 손오공을 돌에가둔다. 손오공은500년간기달 리다 부처의계시를받은 삼장법사는 손오공을 제자로받아 들인다 인도로 책을쓰러 가는중 돼지인 저팔계를만난다. 저팔계는 삼지창을쓰고,손오공은 갖가지기술과,용왕에계서 뺏은 여의봉을사용한다.나중가다 괴물들에계공격을당하지만이겨내고인도로가책을쓴후 하늘로승천하였다.

주제[편집]

소설

느낀점[편집]

느낀점 : 여행을 떠나는 모습을보고 나도 여행을가고싶다

주석[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