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초코벌레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바벨
ko 이 사용자의 모어한국어입니다.
en-1 This user is able to contribute with a basic level of English.
ja-1 この利用者は簡単日本語を話します。
-2 이 使用者는 中級水準漢字의 理解가 可能합니다.
zh-1 这个用户能够使用基础水平的中文写作。
這個用戶能夠使用基礎水平的中文寫作。
위키프로젝트 역사
이 사용자는 위키프로젝트
역사
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위키프로젝트 유럽사
이 사용자는 위키프로젝트
유럽사
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위키프로젝트 중국사
위키프로젝트 중국사
이 사용자는 위키프로젝트
중국사
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위키프로젝트 일본사
이 사용자는 위키프로젝트
일본사
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소개[편집]

  • 초코벌레는 만 30살의 평범한 직장인으로 어릴적 영화 인디아나 존스의 영향으로 고고학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역사나 고고학을 좋아해서 보긴 했지만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지 못했고, 지금도 그렇습니다. 유난히 전쟁에 관련된것을 좋아해서 전략,전술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지만, 자신은 반전주의사상을 갖고 있습니다.
  • 관심 역사분야는 전쟁사,서양사, 동양사 장르 구별없이 역사 관련한것은 전부 좋아하고 있습니다. 주로 얻어지는 정보는 책이나 인터넷등이며, 일부 일본서적을 통해 정보를 얻기도 합니다. 일본어 번역은 초급단계로 주로 한자를 보고 직역하여 작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현재는 영어 위키를 번역한 일본어 위키를 참고해서 내키는대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금 미완료된 문서 및 토막글과 영어 위키를 참고해서 만들어진 문서나 만들 문서를 보충하려고 합니다. ^^ --초코벌레 2008년 4월 5일 (토) 00:17 (KST)
  • 어쭙지 않은 일본어 실력으로 직역하다가 기계 번역기 의심과 맞춤법을 지적당했습니다. ㅠ.ㅠ 역시나 좀더 실력을 쌓아야겠습니다. 일단은 예전에 작성했던 글들을 죄다 문서프로그램으로 옮겨서 맞춤법 검사를 통해 수정하고, 그 다음 한동안 글 작성은 자제하면서 지내야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일단 개인 블로그에는 하고싶은 초벌직역이라도 해놓아야 겠네요. 초코벌레 (토론) 2008년 7월 23일 (수) 16:05 (KST)
  • 요즘 다시 위키를 시작했습니다. 아는 분이 영어위키를 너무 잘 번역하셔서 그걸 옮기고 있네요. 그분께 감사하다는 말밖에는 할 수 없군요. 저도 영어 잘했으면 하네요.
  • 직장의 업무가 많아지고, 여유가 없자 심신이 지쳐서 만들어 놓은 문서를 제대로 정리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ㅠ.ㅠ 번역하고 싶은 문서는 많은데, 작성하는게 왜이리 귀찮은지 큰일입니다. 미완성된 문서라도 얼릉 정리해야할텐데 말이죠. 아~ 쉬고 싶다. 초코벌레 (토론) 2009년 3월 14일 (토) 06:11 (KST)
  • 야간근무할때만 문서를 작성할 예정입니다. 요즘은 스페인 왕위계승전쟁 관련 인물들 위주로 작성 중이며, 때때로 영어위키를 번역한 다른분의 글이나 일어위키의 글을 직역해 올릴 예정입니다. 일단 목표는 미완성된 문서들 완성이 주요 목표겠네요. 언제 다 하지?? 초코벌레 (토론) 2009년 6월 14일 (일) 05:24 (KST)
  • 한달만의 활동재개입니다. 뭐~ 또 언제 잠수탈지 모르기 때문에 그동안 밀린글 많이 작성해야겠네요. 초코벌레 (토론) 2009년 10월 27일 (화) 23:57 (KST)
  • 요즘은 그냥저냥 생각 있을때만 영어위키를 번역한 일어위키를 직역하는 중입니다. 그외 영어위키를 번역한 다른분의 글을 옮기고 있답니다. 초코벌레 (토론) 2010년 8월 19일 (목) 10:38 (KST)

의외로 편집횟수가 많치 않다. 이제 겨우 3,500회를 넘었을 뿐이네. ㅠ.ㅠ

  • 4년만에 잠시 로그인 했는데, 적응이 되질 않는군요. 일에 쫓기니 확실히 위키할 시간이 무척이나 적어졌습니다. 그냥 심심풀이로 간혹 와서 미완성된 글을 완성해야겠네요.


문서[편집]

미완성된 문서 및 참여하고 있는 문서[편집]

★ 는 영어위키를 번역하신 분의 글을 옮겨 적은 글입니다. (일본 유저분의 글은 직역해야 하기 때문에 제외)

역사 및 잡학[편집]

인물[편집]

전투[편집]

완료 문서 및 참여한 문서[편집]

★ 는 영어위키를 번역하신 분의 글을 옮겨 적은 글입니다. (일본 유저분의 글은 직역해야 하기 때문에 제외) ☆ 는 좀더 내가 많이 기여한 글

동양사 인물[편집]

서양사 인물[편집]

역사 및 잡학[편집]

전쟁 및 전투[편집]

틀 모음[편집]

수여된 메달[편집]

EU 반스타
솅겐 조약 같이 요긴한 글을 작성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초코벌레님께서 거의 혼자 다 쓰셨더군요. 수고하셨습니다. 그림을 클릭해보시면 반스타가 무려 12개가 들어있습니다 :)--Hun99 2008년 3월 29일 (토) 23:40 (KST)
군사 반스타
여러가지 전쟁 문서에 훌륭한 기여를 하고 계신 초코벌레님께 반스타를 드립니다. 랩터 전투기 멋있죠?

Ø샐러맨더 (토론 / 기여) 2008년 8월 1일 (금) 23:59 (KST)

꾸준한 기여자 반스타
역사 관련 문서, 특히 전투 관련 문서를 끊임없이 기여해주시는 초코벌레님께 이 반스타를 드립니다. S.BULLET. (토론) 2009년 2월 8일 (일) 01:45 (KST)

참고할 위키인[편집]

일본어 위키인 중에서 영어 위키를 번역한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