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요뿌요 7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뿌요뿌요7에서 넘어옴)

뿌요뿌요7
ぷよぷよ7
개발사소닉 팀
H.a.n.d.
배급사세가
시리즈뿌요뿌요
출시일2009년 7월 30일
장르낙하형 퍼즐 게임
언어일본어

뿌요뿌요7(ぷよぷよ7 푸요푸요 세븐[*])은 일본의 게임 회사 세가에서 제작한 낙하형 퍼즐 게임이다.

발매[편집]

등장 인물[편집]

진행 규칙[편집]

뿌요뿌요[편집]

이 규칙은 상쇄가 없다. 1연쇄부터 7연쇄까지의 음성이 차례대로 출력된다.

뿌요뿌요2[편집]

이 규칙은 상쇄가 있으며, 연쇄가 가능한 만큼 소거를 하고도 예약된 방해뿌요가 남아있으면 방해뿌요가 필드에 나열된다. 또한 1연쇄부터 7연쇄까지의 음성이 차례대로 출력된다.

뿌요뿌요 피버[편집]

뿌요뿌요 15주년 기념판의 피버 룰을 따른다. 뿌요를 소거할 시 방해뿌요가 예약되어 있으면 상쇄 후 피버 카운트가 증가하며, 방해뿌요가 예약되지 않은 경우 피버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난다.

미션[편집]

모두에게 특정 미션이 나오며, 그 미션을 먼저 정리하는 사용자가 포인트를 획득한다. 상대방보다 4개의 미션을 먼저 달성하면 승리한다.

대변신[편집]

대변신은 세가지 모드로 나뉘는데, 작은 뿌요인 치비, 큰뿌요인 데카, 작은 뿌요와 큰뿌요가 랜덤으로 나오는 오마카세가 있다. 뿌요를 소거할 시 방해뿌요가 예약되어 있으면 변신 카운트가 증가하며, 방해뿌요가 예약되지 않은 경우 변신 지속시간이 1초 늘어난다. 치비는 작은 뿌요가 나와서 대연쇄를 만들수 있고, 데카는 큰 뿌요가 나와서 같은 색 뿌요가 3개 모이면 터지고, 처음 들어갈때의 연쇄수를 더해 연쇄를 계산한다.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