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과 (애니메이션)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빙과
氷菓
TV 애니메이션: 빙과
원작 요네자와 호노부
감독 타케모토 야스히로
각본 가토 쇼우지
캐릭터 원안 니시야 후토시
캐릭터 디자인 니시야 후토시
음악 타나카 코헤이
제작사 교토 애니메이션
방송사 일본치바TV
대한민국애니플러스
방영시기 2012년 4월 ~ 2012년 6월
화수 22화
만화
작가 타스쿠 오나
출판사 일본 가도카와 쇼텐
대한민국 대원씨아이
권수 3권

빙과》(일본어: 氷菓)는 2012년 4월부터 일본 교토 애니메이션에서 제작한 애니메이션이자 일본의 소설가 요네자와 호노부의 추리소설 시리즈 중, 고전부 시리즈를 4권까지 애니화한 작품이며 빙과는 1권 제목이다. 2001년 원작소설이 나온지 10년 만에 첫 애니메이션화되었다. 대한민국에서는 애니플러스에서 방영되었다.

등장인물[편집]

오레키 호타로
성우 - 나카무라 유이치

이 작품의 주인공이자 카미야마 고등학교 1학년. 고전부 부원. 해외여행 중인 친누나의 권장으로 치탄다 에루가 부장으로 있는 고전부 부원으로 가입하였다. 성격은 다소 음침해보이고 무뚝뚝해 보이는 듯 하며 '안 해도 될 일은 하지 않고 해야만 하는 일은 간략하게' 가 좌우명이다. 고전부 활동을 하다보니 자신도 모르게 추리에 빠져들게 되었다.

치탄다 에루
성우 - 사토 사토미

이 작품의 주인공이자 카미야마 고등학교 1학년. 고전부 부장. 카미야마 시내 부농가(富農家) 치탄다 가문의 딸로 긴 생머리에 밝은 눈동자를 가졌으며 우수한 성적과 뛰어난 요리실력을 가지고 있다. 개인사정으로 고전부에 가입하여 부장이 되었고 45년 전에 일어난 어느 사건에 자신의 숙부가 개입되었던 사실이 알려지면서 고전부에서 추리를 풀어내는데 힘쓴다.

후쿠베 사토시
성우 - 사카구치 다이스케

카미야마 고등학교 1학년이자 고전부 부원이며 동시에 총무위원회와 수예부 부원이기도 하다. 오레키 호타로와는 악우(惡友) 관계로 구면(舊面) 관계이며 고전부 부장 치탄다 에루에게 휘둘리는 호타로의 모습을 보면서 호타로와 함께 고전부에 가입했다. 자신을 '데이터베이스' 라 자칭하며 추리에는 끼어들지 않는 듯 하다. 불편함 없이 볼 수 있는 평소의 겉모습과는 달리 나름 신중하고 호타로에게 경쟁심이 있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이바라 마야카
성우 - 카야노 아이

카미야마 고등학교 1학년이자 고전부 부원이며 동시에 도서위원와 만화연구부 부원이기도 하다. 2화부터 등장한다. 호타로와는 초등학교 때부터 알고 지냈던 구면관계이며 고등학교도 같은 곳에 다니지만 관계가 소원해진 편. 중학교 때부터 사토시를 알게 된 것을 계기로 호타로보다 적극적이며 사토시를 좋아한다. 사토시를 따라 고전부에 가입하며 도서위원, 만화연구부와 겸해서 활동하고 있다. 유일하게 고전부 부장인 치탄다 에루와는 초면 관계로 고전부 가입을 계기로 처음 만나게 되었다. 성격은 독설적이고 까탈한 면이 있는 듯하며 특히 호타로와는 초등학교 이후 관계가 소원해진 후로 냉소적인 듯하다. 사토시에 대해 많이 집착하던 모습에서 점차 변해가며 어색하던 오레키와도 편하게 대하는 등 조금씩 달라지는 모습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