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룬 타워 디펜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블룬 타워 디펜스(Bloons Tower Defense/Bloons TD/BTD)는 닌자키위가 제작한 플래시 게임으로 지나가는 풍선을 터트리는 게임이다. 대한민국에서는 풍선 타워 디펜스로 알려지고 있다. 플래시 게임외에도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로 할 수있게 되었다.

개요, 설명[편집]

2007년 말부터 시작하였다. 이 당시에는 맵도 1개밖에 없었다. 그러나 점차 인기가 많아지면서 맵도 늘어나고 아이템도 많아진다. 맵에서는 여러 모양의 길이 세워지고 그 길에서 풍선이 지나가고 있다. 지나가는 풍선은 기본 자금이나 풍선을 터뜨려 만든 돈으로 산 원숭이들이 자신의 무기(다트나 부메랑, 화약폭탄 등)로 공격한다. 만약 풍선을 터트리지 않거나 터지지 않아 많이 지나가게 돼서 주어진 생명이 다 되면 게임오버가 된다. 풍선의 종류는 스테이지가 가면 갈수록 강해지고 다양해진다.

시리즈[편집]

풍선 타워 디펜스[편집]

2007년 말에 출시된 시리즈 첫 작품. 맵은 1개만 있으며 아이템도 5개만 있다.

풍선 타워 디펜스 2[편집]

2007년 말에 출시된 두 번째 작품. 맵은 3개로 늘렸으며 아이템도 8개로 늘렸다. 난이도 조정도 가능하다.

풍선 타워 디펜스 3[편집]

2008년에 출시된 세 번째 작품. 맵은 8개로 확장되었으며 새로운 아이템이 추가되었다.

풍선 타워 디펜스 4[편집]

2009년에 출시된 네 번째 작품. 처음에는 맵이 6개였지만 업그레이드로 맵이 추가되었다. 또한 새로운 아이템이 추가되었고 업그레이드도 강화되었다. 모치게임스에서 랭킹과 코인의 지원도 가능하다. 모치게임스의 코인으로 맵과 특수아이템을 살수있다. 2010년에 확장판이 출시되었다.

풍선 타워 디펜스 5[편집]

2011년에 출시된 다섯 번째 작품. 닌자키위에서 회원가입이 가능해져서 RPG형식의 저장기능이 추가되었다.

풍선 타워 디펜스 배틀[편집]

2012년에 출시된 여섯번째 작품. 풍선 타워 디펜스 5를 기반으로 하여 전 세계 유저들과 대전을 할 수 있으며 닌자키위에서 회원이 되어야 정식으로 플레이 할 수 있다.

같이 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