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머드축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보령머드축제 마스코트
보령머드축제
Boryeong Mud Festival
행사 정보
기간 매년 7월
장소 대천해수욕장 및 시내 일원
주제 세계인과 함께하는 즐겁고 신나는 머드체험!
표어 머드에 흠뻑 빠져라! 뒹굴어라! 그리고 즐겨라!
주최 보령시
주관 보령머드축제조직위원회
공식행사 머드축제 개막식 및 축하공연/폐막식
후원기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충청남도,한국방문의해
웹사이트 공식 홈페이지

보령머드축제(Boryeong Mud festival)는 대한민국 충청남도 보령시 주관으로 대천해수욕장을 기반으로 개최되는 지역 축제이다.

보령의 명물 머드(진흙)를 이용하여 마사지 및 각종 놀이를 즐기는 축제로 머드 불꽃축제, 머드셀프 마사지존, 머드 바디페인팅, 각종 공연 등이 행해진다.

보령머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대천해수욕장을 비롯한 지역 관광명소를 홍보코자 충청남도 보령시에서 1998년 7월에 처음으로 축제를 개최하였다. 2013년 올해로 16회를 맞은 보령머드축제는 5년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지정되었다. [1]

보령머드축제는 대천해수욕장에서 매년 7월경에 개최된다. 보령시 [2]의 발표에 따르면 축제에 사용되는 머드는 각종 불순물을 제거하는 가공과정을 거쳐 생산된 머드분말로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한국표준과학연구원, 한국화학연구원, 한국지질자원연구원, 원광대학교 김재백 박사팀 등 국내 유수 연구기관으로부터 입증되었다고한다. 또한 2001년도에 ISO 9002 인증획득 및 2004년 미국식품의약국(FDA)안정성검사를 통과하여 축제에 사용되는 머드의 안정성을 확인받았다.

축제기간동안 관광객들은 머드를 사용한 다양한 머드마사지와 머드체험행사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보령시[3]의 자체적인 조사에 따르면 2012년 축제까지 총 308만여명의 관광객이 축제를 찾았으며, 이 가운데 7.7%인 24만명이 외국인인 것으로 발표되었다.

화보[편집]

주석[편집]

  1. 한국경제 btn뉴스
  2. http://www.mudfestival.or.kr
  3. http://www.boryeong.chungnam.kr/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