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쉽 (영화)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배틀쉽
Battleship
대한민국 포스터
감독피터 버그
각본에릭 호에버
존 호에버
제작피터 버그
세라 오브리
브라이언 골드너
베넷 슈나이어
스콧 스투버
원작배틀십
출연조시 펜스
제시 플레먼스
피터 맥니콜
아사노 타다노부
해미시 링클레이터
스티븐 비숍
촬영토비아스 A. 슐리슬러
편집콜비 파커 2세
빌리 리치
폴 루벨
음악스티브 자브론스키
제작사해즈브로 스튜디오
블루그래스 필름스
필름 44
배급사유니버설 픽처스
개봉일
  • 2012년 4월 11일 (2012-04-11)(미국)
시간131분
국가미국의 기 미국
언어영어
제작비2억 1000만달러
흥행수익3억 300만달러

배틀쉽》(영어: Battleship)는 2012년에 개봉한 미국의 영화이다. 피터 버그가 감독하고 에릭 호에버와 존 호에버가 각본을 썼으며, 테일러 키취, 브룩클린 데커, 리암 니슨, 알렉산더 스카스가드, 리한나가 주연했다.

줄거리[편집]

사고뭉치 청년 알렉스는 26번째 생일을 맞아 형 하퍼와 술집에서 술을 마신다. 망나니인 동생과는 달리 해군 대위라는 멀쩡한 직업을 갖고 있었던 하퍼는 정 할게 없으면 자신을 따라 군인의 길을 걷는게 어떻냐고 권유하지만 알렉스는 들은체도 안했고 대신 근처에 앉아있는 금발머리 여자에게 첫눈에 반했고 망설임없이 그녀에게 다가가 먹고싶은게 있으면 뭐든 사주겠다며 작업을 걸었다. 여자 역시 이런 작업이 익숙한지 전혀 이상해하는 기색없이 치킨 프리토가 먹고 싶다며 당당히 응수했고 알렉스는 곧바로 근처 가게로 달려간다. 하지만 애석하게도 가게 주인은 막 가게문을 걸어잠그고 나오는 상황. 알렉스는 한번만 해달라고 부탁했지만 여주인은 내일 다시 오라고 냉정하게 말하고는 돌아서버린 상황. 결국 알렉스는 몰래 들어가는 방식을 택했다. 치킨 프리토를 들고 나오는데는 성공했지만 보안장치를 건드리는 바람에 경찰이 출동한 상황. 경찰들에게 쫓기다 테이저건을 맞은 와중에도 치킨 프리토만은 끝까지 지키며 여자손에 쥐어주는데 성공하고 여자는 경악스러운 얼굴로 치킨 프리토를 받아들었다.

그러나 문제는 이 다음부터 시작이었다. 여자의 정체는 스톤의 상관 셰인 제독의 외동딸 샘이었던 것이다. 제아무리 철없는 동생이라지만 상관의 딸까지 건드려버리자 화가 폭발한 스톤은 삐뚤어지는 동생을 개과천선 시키기 위해 강제로 군에 입대시킨다. 그 무렵 해군에서는 세계 각국의 해군들이 한데 모이는 림팩 다국적 훈련이 한창이었지만 알렉스는 군대에서도 온갖 말썽을 일으켰고 퇴출조치까지 받는다. 셰인 제독은 분명히 좋은 능력과 자질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쓸줄을 모르는 알렉스를 한심하게 여겼다. 이런 녀석을 남자랍시고 만나고 다니는 딸아이의 생각이나 행동도 이해되지 않았다. (그 무렵, 샘 또한 치킨프리토 사건때문에 알렉스에게 반한듯 하다.) 훈련이 계속되던 어느날 바다 한가운데 떠다니는 이상한 물체를 발견한다. 처음에 군인들은 정부가 비밀리에 준비해온 초대형 프로젝트라고 생각했지만 단순한 돌덩어리라고 생각했던 그것은 외계생명체로 돌변해 순식간에 해군들이 타고있던 전함을 공격하기 시작한다. 이로 인해 하루아침에 전우의 절반을 무참히 잃은 해군들. 함장과 부함장 심지어 스톤까지 공격때문에 죽고 차기 지도자로 뽑힌건 알렉스였다. 다른 군인들은 내일모레 쫓겨날 그가 지도자가 됐다는 사실에 아연질색한다.

배역[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