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치나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Myitkyina-ayeyarwady-d01.jpg

미치나(버마어: မြစ်ကြီးနားမြို့, Myitkyina)는 미얀마 카친 주의 수도이다. 양곤으로부터 1479km, 만달레이로부터 784km 떨어져 있다. 미치나는 버마어로 '큰 강의 주위'를 의미하며 사실상 이라와디 강의 서안에 위치하고 40km 밑으로 이라와디 강의 두 지류인 말리 강과 느마이 강의 합류점이 있다. 미얀마 최북단의 하항이자 철도의 종점이다.

2차 대전 때 중국인 민족주의자와 일본군간의 공성전이 벌어졌고 1944년 8월에 연합군에 의해 점령되었다. 도시는 미얀마의 다른 지역과 철도, 수운으로 연결될 뿐만 아니라 리도 공로의 계획 노선이었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중요했다. 주도로서 주 정부가 있고 주의 다른 도시보다 인구가 많다. 도시의 인구는 약 15만 명이고 카친족, 샨족, 버마족 및 약간의 중국인, 인도인이 산다.

카친어가 가장 널리 쓰이는 언어이기는 하지만, 버마어는 국가 언어로서 모든 사람이 사용할 수 있다.

주요 종교는 상좌부 불교침례교이고 그 밖의 종교로 애니미즘, 힌두교, 이슬람교과 있다. 미치나는 정부의 허가 없이 외국인들이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다.

기후[편집]

온대 동계건조기후(Cw)로써 1월 평균 15도 7월평균 28도 간혹 혹한기에 서리도 가끔 내리나 기온이 빙점 이하로 떨어지는 경우는 드물다. 중국의 타이베이와 평균기온이 비슷하다

교육[편집]

  • 미치나 대학

교통[편집]

  • 미치나 공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