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드리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세우타에 있는 이드리시의 동상

무함마드 알이드리시(아랍어: أبو عبد الله محمد الإدريسي القرطبي الحسني السبتي, 1100년 ~ 1166년)는 중세 아랍지도학자·지리학자이다. 세우타 출신. 세계 지도를 작성한 것으로 유명하다.

이드리시는 그의 생의 많은 시간을 북아프리카를 여행하는데 사용했다. 그는 16살때 아나톨리아를 방문하였으며 코르도바에서 공부하였다.

그는 포르투갈, 피레네 산맥, 헝가리, 요르비크 (지금은 요크로 알려졌다.) 를 포함하여 많은 곳을 여행하였다.

알 이드리시의 세계지도[편집]

알 안달 루스 에서의 갈등과 불안정 때문에 알 이드리시는 Abu al-Salt 같은 동 시대 사람들에 합류했다. 알 이드리시는 아프리카, 인도양과 극동 이슬람 상인들과 탐험가들에 의해 지식을 통합하였다. 그가 전근대적의 세계 중에서 가장 정확한 지도를 만들었다. 그 세계지도는 알이 드리시에 의해 1154년에 노르만 왕 루지에로 2세에, 18년 동안의 그의 법원에서 의논평과 삽화에서 효과를 체류 후에 그려졌다. 지도 전설들 아랍어로 쓰여 있는 그 지도인 반면 그 전체가 유라시아 대륙을 보여 주고, 오직 숲과 아프리카 북동부 지역의 세부 사항이 부족하고 아프리카 대륙의 북쪽 부분 그리고 동남아를 보여 준다. 알 - 이드리시는 모로코의 Idrisids 궁극적으로 예언자 무하마드의 혈통을 주장 북아프리카와 알 - 안달 루스의 큰 Hammudid의 가족으로 태어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