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탐정 코난: 탐정들의 진혼가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명탐정 코난: 탐정들의 진혼가
名探偵コナン 探偵たちの鎮魂歌
감독야마모토 야스이치로
각본원작 : 아오야마 고쇼
각본 : 카시와바라 히로시
제작소학관
요미우리 TV
니혼테레비
소학관 프로덕션
도호 주식회사
톰스 엔터테인먼트
음악음악 오노 카츠오
주제가 변함없는 단 하나 - B'z
배급사도호
개봉일일본 : 2006년 4월 15일
대한민국 : 2014년 2월 13일
시간111분
국가일본의 기 일본
언어일본어
한국어
흥행수익30억엔

명탐정 코난: 탐정들의 진혼가》(일본어: 探偵たちの鎮魂歌(レクイエム 단테이타치노 레퀴엠[*])은 명탐정 코난의 10번째 극장판으로서, 일본에서 지난 2006년 4월 15일 개봉된 애니메이션 영화이다. 상영시간은 111분이며 흥행수입은 약 30억 엔이다. 대한민국에서는 2014년 2월 13일에 개봉되었다. 대한민국에서 10번째로 극장 개봉한 작품이다.

줄거리[편집]

모리 코고로 (유명한)는 사건 의뢰로 코난모리 란 (유미란), 하이바라 (홍장미), 소년 탐정단 (어린이 탐정단) 총 6명과 동반으로 테마파크 '미라클 랜드' 앞에 자리하고 있는, '레드 캐슬 호텔'로 향했다.
호텔에서는 의뢰인이 연간 계약으로 빌리는 스위트 룸으로 안내되고, 그 방에는 누구라도 알만한 방과 디자인이 어울리지 않는 의자가 설치되어 있었는데 그 곳에 코난 일행은 앉게 된다. 코난은 이 의자의 손을 두는 부분에 위화감을 갖는데. 한편 비서인 타카다(전기수)는 코난 일행 모두에게 '미라클 랜드'의 손목시계형 프리패스 ID를 준다. 그런데 모리 코고로 (유명한) 뿐 아니라, 코난까지 방에 있어 달라고 한다. 그리고 방의 모니터에 얼굴이 가려진 채 의뢰인의 모습이 나온다. 그리고 이 아이디를 풀거나, 경찰에게 가면 폭발하게 된다는 것을 알고, 반강제로 이 사건에 참여하게 된다. 그리고 의뢰인은 사건에 대한 단서 하나를 주고, 아무런 정보도 주지 않은 채 '오늘 밤 10시까지 이 사건의 범인을 찾지 못하면 ID를 폭발하겠다'라는 말을 남긴 채 둘은 사건 조사를 시작하게 된다.

배경[편집]

요코하마 놀이 동산[편집]

핫케이지마 시 파라다이스 놀이동산
  • 미라클 랜드 : 요코하마에 위치한 '핫케이지마 시 파라다이스' 놀이동산.
  • 장소 : 야마시타 부두 위치
  • 슈퍼 스네이크 : '핫케이지마 시 파라다이스'에 실존하는 놀이동산 '서프 코스터'
  • 관람차 : 코스모크롯크 21

요코하마 해양 대학[편집]

  • 그 외 마차길이나 미나토 미라이 등 요코하마시에 실존하는 장소가 배경인 경우가 있다.

등장인물[편집]

메인 캐릭터[편집]

주조연 캐릭터[편집]

오리지널 캐릭터[편집]

이토 스에히코(伊東末彦) (채동민)
성우 - (일본후루야 토오루(古谷徹))(대한민국김기흥)
시미즈 레이코(清水麗子) (정나미)
성우 - (일본히라노 후미(平野文))(대한민국김보영)
미야마 소우이치로(深山総一郎) (심정태)
성우 - (일본노지마 아키오(野島昭生))(대한민국현경수)
미야마 상사(한국판 : 심정 미술관)의 사장(한국판 : 관장)
니시오 마사하루(西尾 正治) (서정치)
성우 - 없음
파 이스트 오피스 영업부장. 누군가에게 라이플로 저격당해 살해당했다.
모기 하루후미(茂木 遥史) (신문기)
성우 ‐ 없음
의뢰인이 모리 코고로 (유명한)와 같은 사건 조사를 의뢰한 탐정. 원작, 애니메이션에서는 황혼의 관 사건에 등장했다. 이번 작품에서는 이름과 모습만 등장.
소다 이쿠미(槍田 郁美) (전유미)
성우 ‐ 없음
의뢰인이 코고로와 같은 사건 조사를 의뢰한 전 검시관 탐정. 원작, 애니메이션에서는 황혼의 관 사건에 등장했다. 모기와 마찬가지로 이름과 모습만 등장.
카즈(カズ)
성우 - 이와타 미츠오
무너진 호텔에 살고 있었던 노숙자 남성.
철거될 예정이라 이사를 생각하고 있었다。코난과 코고로가 둘이서 폐업한 호텔에 나타난 걸 보고 자신의 동료라고 생각했다.
점쟁이
성우 - 스기야마 가즈코
며칠 전에 일어난 어느 사건의 목격자. 수사중의 코난과 헤이지에게 불길한 충고를 하지만 그녀의 점은 어떤 의미에선 적중했다.
오오노(大野)
성우 - 오노사카 마사야
미라클 랜드 안에서 여자에게 소매치기를 하던 남자. 상당히 센 남자로, 란의 가라테 기술 및 카즈하의 업어치키, 사토의 저먼 수플렉스를 다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잡히고 난 뒤에도 멀쩡한 얼굴로 분해하고 있었다.
경관
성우 - 오사와 아리마사< ref>나오키상 수상 작가. 오사와는 이 해인 2006년 5월 20일에 토크쇼 자리에서 이 작품에 참가한 일에 대해 언급했다. "처음 (출연했던 것은) 2채널에서 화제가 되었다" "예전에 성우를 목표로 했었기 때문에 그만큼 이번 일에는 전력을 기울였다" "그림이 완성되지 않아서 후시 녹음에는 고생했다" 등의 내용을 이야기했다</ref>
코난과 코고로 (유명한)가 길을 물어보았던 자전거를 탄 순경.
다케시(武), 유우(優)
성우 - 유사 코지한바 도모에
요코하마 해양 대학 범죄연구회의 남녀.

주제가[편집]

'변함없는 단 하나'

  • 노래 : B'z
  • 작사 : 이나바 코우시
  • 작곡 : 마츠모토 타카히로
  • 편곡 : 마츠모토 타카히로, 이나바 코우시, 토쿠나가 아키히토

명탐정 코난 '탐정들의 진혼가' 제작위원회[편집]

각주[편집]

  1. 하쿠바 사구루 (백준수)로 변장하여 사건 조사를 했으며 어찌된 일인지 그가 사건 조사할 때 착용했던 ID 카드가 스즈키 소노코 (정보라)의 손목에 있었다.
  2. 손목에 착용한 ID 카드에 폭발물이 장치된 사실을 전달한 코난에게 "목숨을 맡길게요, 탐정님"이라는 소리를 하고 다른 사람들에게는 이 사실을 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