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하 와찌랄롱꼰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마하 와치라롱꼰에서 넘어옴)
이동: 둘러보기, 검색
마하 와찌랄롱꼰
HRH Vajiralongkorn (Cropped).jpg
2007년 당시의 마하 와찌랄롱꼰
배우자 프라짜오워라웡트 프라옹짜오시랏 프라워라차야
자녀 프라짜오란트 프라옹짜오파차라끼띠야파
프라짜오란트 프라옹짜오시리완나와리나리랏
프라짜오란트 프라옹짜오티빵까라라사미촛
몸짜오쭈타와차라 마히돈
몸짜오와차라레손 마히돈
몸짜오짜끄리와차라 마히돈
몸짜오와차라위 마히돈
왕조 짜끄리 왕조
부친 푸미폰 아둔야뎃
모친 시리낏
출생 1952년 7월 28일(1952-07-28) (62세)
타이 타이 방콕 프라라차녹
거주지 타이 타이
국적 타이 타이
종교 상좌부 불교

마하 와찌랄롱꼰(타이어: สมเด็จพระบรมโอรสาธิราช เจ้าฟ้ามหาวชิราลงกรณ สยามมกุฎราชกุมาร, 1952년 7월 28일[1] ~ )는 푸미폰 아둔야뎃 왕과 시리낏 왕비 사이에서 태어난 외아들로, 타이 왕국의 왕세자이다. 1972년, 20세였을 당시, 왕은 그에게 솜뎃 프라 보로마 오라삿히라 차오 파 마하 와찌랄롱꼰 사얌 마꿋라짜꾸만이라는 칭호를 하사하였으며, 그를 왕자이자 왕위계승자로 삼았다. 그는 이후 오스트레일리아 캔버라 던트룬의 왕립사관학교를 졸업하였고, 타이 군 장교가 되었으며, 오스트레일리아, 영국, 미국 군대와 군사 작전을 하였다. 그는 군 조종사와 헬리콥터 조종 자격을 얻었다. 그는 1970년대에 타이 공산당에 대한 군사 작전에 참여하였으며, 또한 캄보디아의 국경을 넘은 베트남의 군사 침입에 대한 전투 작전을 이끌었다.

생애[편집]

어린 시절[편집]

와찌랄롱꼰은 방콕의 두싯 왕궁의 암바라 저택에서 태어났다. 그는 방콕의 초등학교에서 교육을 받고, 그 후 영국(서머싯 주밀필드 학교)과 오스트레일리아(시드니시드니 왕립학교)의 사립중등학교에서 교육을 받았다.

성년[편집]

와찌랄롱꼰은 오스트레일리아 캔버라 던트룬의 왕립사관학교에서 군대 교육을 맡았고, 또한 타이 방콕수코타이 탐마티랏 대학교에서 인문학 학위를 취득하였다. 1975년부터 그는 타이 왕실 육군에서 장교로 복무하게 되었다. 육군정보부에서 참모 장교로도 복무하게 되었으며, 1978년에는 국왕 경호 대대의 장이 되었다. 하지만, 그 해에 그는 군 생활이 아닌, 타이의 불교도들의 관습에 따라, 한 해동안 승려로 임명되었다.

와찌랄롱꼰은 미국과 영국, 오스트레일리아와의 군사 작전 기간 동안 정규 교육을 받았고, 특공대 폭파 작전, 비정규전 전술 및 선진 항해 훈련을 배웠다. 1970년대, 그는 타이 북동쪽 지역에서의 타이 공산당 세력에 대항하는 대게릴라전 군사 작전을 이끌었으며, 또한 크메르 루주 정권 동안에는 캄보디아 국경 일대의 작전에 가담하였다.

주석[편집]

  1. "Old school ties", 《방콕 포스트》, 2006년 8월 22일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