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야 (소프트웨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오토데스크 마야
개발자 오토데스크
최근 버전 2014 / 2013년 9월 25일, 357일 경과
운영 체제 리눅스, 맥 OS,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종류 3D 그래픽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클로즈드 소스
웹사이트 www.autodesk.com/maya

마야 (Maya)는 캐나다의 앨리어스(Alias systerm)가 웨이브프론트(Wavefront)와 합병한 후, 1998년 개발한 소프트웨어이다. 앨리러스의 파워애니메이터(Power Animator), 익스플로러(Explore)의 익스플로러 프로페셔널(Explore Professional), 웨이브프론트(Wavefront)의 비주얼라이저(Advanced Visualiser)의 장점만을 통합하여 만든 3D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이다.

각각 별개였던 프로그램들이 하나의 패키지로 통합되어, 새로운 작업환경과 틀,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모델링, 텍스처링, 광원 처리, 애니메이팅, 렌더링 도구가 하나의 일관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통합되어 있다.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한 특수효과는 새로운 영상기법이 가능해졌고, 캐릭터 애니메이션, 비디오 게임, 영화, CF 등의 시각효과 면에서도 다른 프로그램에 견주어 탁월한 편이다. 윈도, 맥 OS, 리눅스용 버전으로 제공된다.

시스템 요구사항[편집]

운영 체제[편집]

오토데스크는 윈도(XP 서비스팩 3 이상), 맥, 리눅스 플랫폼을 지원한다. 마야 2011 기준으로, 맥 OS X에서의 소프트웨어는 64비트로 되어 있다.[1] 리눅스의 경우 레드햇과 페도라 64비트 배포판을 지원한다.[2]

하드웨어 요구사항[편집]

오토데스크는 마야를 적절한 성능에서 구동하기 위한 최소의 시스템 요구 사항은 물론, 마야가 제대로 동작하는 검증된 하드웨어 조합(Certified Hardware)을 제시하고 있다. 예를 들어 그래픽 카드가 Certified Hardware가 아닌 경우, 마야는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다. Certified Hardware는 버전에 따라 다르며 오토데스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3]

주석[편집]

  1. [apple.com Autodesk Maya 2011]. apple.com. 12-12-10에 확인.
  2. Certified Hardware. 2011년 5월 11일에 확인.
  3. Maya Certified Hardware

같이 보기[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