릭 울스텐험 주니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릭 울스텐험 주니어
Rick Woolstenhulme, Jr.
기본 정보
본명로버트 울스텐험 주니어 (Robert Woolstenhulme, Jr.)
출생1979년 9월 20일(1979-09-20)(44세)
미국 미국 애리조나주 길버트
성별남성
국적미국의 기 미국
직업가수
장르, 얼터너티브 록
활동 시기2000년 ~ 현재
악기드럼
퍼커션
레이블드림웍스 레코드
Geffen 레코드 (2000년 ~ 2013년)
관련 활동라이프하우스
웹사이트라이프하우스 공식 웹사이트

(또는 "리키") 로버트 울스텐험 주니어 (Robert Woolstenhulme, Jr.) (1979년 9월 20일 생, 미국 애리조나주 길버트 출신)은 미국 밴드 라이프하우스드러머이다.

유년시절[편집]

울스텐험은 1998년 "길버트 고등학교 (Gilbert High School)를 졸업하였다. 고등학교 재학시절 2, 3학년 동안 그는 학교의 미식축구팀에서 활동하였다.[1]

그는 9살 때 그의 부모가 비트업 드럼세트를 그에게 선물하였을 때부터 드럼을 연주하기 시작했으며, 후에 울스텐험은 "로스앤젤레스 음악 아카데미 (Los Angeles Music Academy)"에 진학하였다.

경력[편집]

라이프하우스[편집]

울스텐험은 다른 밴드의 연습을 위해 드럼 연주를 하던 중에 옆 방에 있던 라이프하우스 (Lifehouse)제이슨 웨이드 (Jason Wade)와 서지오 안드레드 (Sergio Andrade)가 그의 연주를 듣게 된다. 그의 연주에 사로잡힌 그들은 곧 울스텐험에게 라이프하우스에 관하여 소개하였고 그들이 존 팔머 (John "Diff" Palmer)를 대신할 드러머를 구하고 있음을 알려주며 합류를 권한다. 2000년, 그는 라이프하우스에 합류하며 라이프하우스의 데뷔 앨범인 No Name Face를 녹음한다.

울스텐험은 이후 라이프하우스의 모든 정규 앨범 작업에 참여하고 있다.

다른 음악 활동[편집]

라이프하우스에서의 활동 외에도, 숀 콜빈 (Shawn Colvin), 리한나 (Rihanna), 리 내쉬 (Lee Nash), 로코 델루카 (Rocco Deluca), 브리트니 스피어스 (Britney Spears), 데이브 메튜스 (Dave Matthews)등과 같은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작업에 참여하였다. 2001년과 2002년 매치박스 20 (Matchbox 20)에서는 펄 잼 (Pearl Jam)과 함께 투어 공연을 하기도 하였고 2003년에는 롤링스톤즈 (The Rolling Stones)와 함께 공연하였으며 이외에도 2000년부터 여러 굵직한 투어 공연에서 활약하고 있다. 2013년 초에는 구 구 돌스 (Goo Goo Dolls)와 함께 투어 공연을 하였다.

드럼 세팅[편집]

울스텐험의 현재 그레치 (Gretsch) 드럼 세팅은 24×14, 13×9, 18×16과 14×6.5 해머드 스네어 드럼으로 이루어져있다.[2] 그는 그레치의 드럼이 더 좋은 소리를 낼 수 있어서 선호한다고 밝혔다.[3]

생애[편집]

울스텐험의 동생 션 울스텐험 (Sean Woolstenhulme)은 더 콜링 (The Calling)기타리스트였으며 라이프하우스 활동 초기 세션으로 참가하기도 하였다.

울스텐험은 미쉘 브랜치 (Michelle Branch)의 "The Spirit Room"을 공동작업한 뮤지션 제니퍼 하지오 (Jenifer Hagio)와 결혼하였다. 브랜치가 그 둘을 소개시켜주었다고 한다.[4][5]

참고사항[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