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먼드 카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레이먼드 카버

레이먼드 카버(Raymond Carver,1939년-1988년 8월 2일)는 미국의 현대 작가이다.

생애[편집]

1939년 오리건 주 크레츠카니에서 태어났다. 생애 말기에서 1988년 8월 2일 세상을 떠날 때까지는 워싱턴 주 포트 앤젤레스에서 살았다. 1979년 구겐하임 펠로우로 선정되었으며, 두 차례에 걸쳐 내셔날 인도우먼트의 예술기금을 받았다. 1983년 밀드레드 앤드 해롤드 스트라우스 리벙 문학상을 수상했으며, 1985년에는 <포이트리> 잡지의 제번슨상 수상, 1988년 아메리칸 아카데미 회원으로 선출되었으며, 하트포드 대학에서 문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그의 소설로는 <사랑에 대해서 말할 때 우리들이 하는 이야기> <숏컷> <부탁이니 제발 조용히 해줘> 등이 있고 커버는 이들 소설집을 통해 애드거 앨런 포 이후 미국 최고의 단편 작가로 뽑히며 1980년대 미국 문단의 단편소설의 르네상스를 가져온 장본인이다. 로버트 알트만 감독의 영화 <숏컷>은 그가 쓴 여덟 편의 단편과 한편의 시로 구성된 것이다. "실제로 사람들이 사용하는 언어로 작품을 쓰겠다"고 천명한 미대륙의 국민시인 워즈워스 이후 일상어로 작품을 쓰는 데 성공한 이백년 만의 작가로 미국 문학사는 그를 기록하고 있다.

Heckert GNU white.svgCc.logo.circle.svg 이 문서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현 다음카카오)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배포한 글로벌 세계대백과사전의 내용을 기초로 작성된 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