란 온라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란 온라인
개발사민 커뮤니케이션스(Min Communications, Inc.)
배급사게임삼바 (북아메리카)
출시일2004년 4월 20일
장르MMORPG

란 온라인》(RAN Online)은 이계와 현대가 공존하는 이색적인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는 현대 학원액션 3D MMORPG 게임이다.

줄거리[편집]

현세계에서 평화롭게 학원 생활을 하던 학원생들에게 어느날 갑자기 이변이 닥치며 괴물이 되어 버린 사람들이 습격해 오고, 외부와의 연락이 단절되고, 시간이 멈추기도 하는 등 다양한 난관이 눈 앞에 펼쳐지고...

이제 이계의 중심에서 나타난 괴물들과 사투를 통해 이변의 원인과 전생의 기억들을 찾아가며 학원을 현세계로 되돌리기 위한 필사적인 싸움을 시작하게 된다.

서비스[편집]

란 온라인은 2004년 민커뮤니케이션이 개발 및 서비스를 시작하고, 2012년 현재 여러 퍼블리셔들과의 협력으로 한국을 비롯해 필리핀, 태국, 대만,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글로벌서비스 등 총 7개 이상 국가의 서비스 채널을 기반해 동남아 지역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란 온라인은 학원물을 소재로 한 게임으로서 엔에이지 온라인과 항상 비교가 되고 있다.란 온라인이 성인남성에 더 적합한 분위기라면 엔에이지 온라인은 여성과 아이들에게 적합한 가벼운 느낌이다.

시스템 사양[편집]

최소 사양 권장 사양
운영 체제 Windows XP 이상 Windows 7
CPU Intel Pentium4 1GHz 이상 Intel Core2 Duo 2.0GHz 이상
주 메모리 1GB 이상 2GB 이상
그래픽 카드 NVIDIA Geforce 5600 이상
ATI Radeon 9500 이상
Intel GMA 950 이상
NVIDIA GeForce 7600 이상
ATI Radeon X800 이상
Intel GMA X3000 이상
인터넷 인터넷 접속 가능(모뎀 또는 LAN) 인터넷 접속 가능(모뎀 또는 LAN)
하드 디스크 여유 공간 3GB 이상 여유 공간 4GB 이상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