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온 마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라이프 온 마스
장르 수사극,SF 드라마
방송 횟수 2시즌 총 16회
방송 국가 영국 영국
방송 채널 BBC
출연자 존 심 필립 글레니스터 리즈 화이트 딘 앤드루스 마셜 랭커스터
바깥 고리 BBC Life On Mars Official Homepage

라이프 온 마스》(Life on Mars)는 영국 BBC 텔레비전 드라마로서, 쿠도스 필름(kudos film)에서 제작했고 BBC One에서 2006년 1월부터 2007년 4월까지 총 2시즌이 방영되었다. 리메이크 작으로는 2008년 10월부터 2009년 4월까지 방영된, 미국의 ABC가 만든 버전이 있다(총 1시즌). 또한 스페인 버전이 2009년 4월에서 6월까지 스페인 채널에서 방영된 바 있다. 스핀오프 시리즈로는 애쉬즈 투 애쉬즈(Ashes To Ashes)가 있다.

줄거리[편집]

맨체스터 시경인 주인공 샘타일러가 수사를 하던 도중 연인인 마야를 잃고 방황하다 2006년에 차에치여 1973년으로 깨어나게된다. 타일러는 형사과장에서 (Detective Chief Inspector) 에서 형사반장 (Detective Inspector)으로 강등되어 있었다. 그는 이곳이 낯설었고, 거리를 방황하던 도중에 1973년에 맨체스터경찰서를 발견한다. 그곳에서 진헌트와 그의 부하들과 티격태격하며 그는 2006년으로 돌아가기위해 노력한다.

2시즌 동안 가장중요한 줄거리는 애매함을 중심으로 벌여진다. 시청자들에게 그가 과연 미친것인지 혼수상태인지 진짜로 시간여행을 하고 있는지 에대해 의문을 갖게 한다.

탄생 배경[편집]

원래 이 이야기는 스푹스, 허슬로 유명한 쿠도스 필름 & 텔레비전의 작가 매슈 그레이엄, 토니 조던, 애슐리 패로1998년 블랙풀의 리조트 해변에서 처음 구상했던 것으로 당시에는 좀 더 코믹적인 요소에 초점을 맞췄다고 한다. 그리고 이 중심에는 코믹 배우 닐 모리세이가 거론되었다고 한다.

하지만 결국 이 기획은 수포로 돌아갔고 후에 채널 4의존 요크가 여기에 관심을 가지며 샘 타일러(원래 이 캐릭터의 이름은 샘 타일러가 아닌, 샘 윌리엄스였다고 한다. 그런데 이 작품의 제작자 중 한 명인 매슈 그레이엄의 딸이 BBC웨일즈의 히트드라마 닥터후를 보고 거기서 나오는 여주인공 로즈 타일러의 성을 따 샘 타일러라 지었다 한다.)와 진 헌트라는 두 캐릭터를 이야기의 중심 캐릭터로 해 드라마를 구체화시켰다. 그러나, 채널 4에서 역시 외면당하는 비운을 맞았다.

그러나,다행이도 이 기획은 BBC Wales의 드라마 헤드 줄리 가드너의 시선을 끌었고 가드너는 BBC의 제인 트랜터를 설득해 사장될 뻔했던 라이프 온 마스의 기획을 성공으로 이끌었다.

이렇게 해서 힘겹게 세상에 나오게 된 이 작품. 원래는 라이프 온 마스가 아닌, 70년대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포드그라나다가 제목이었다고 한다. 그런데, BBC측은 시간여행을 다루고 있는 만큼 좀 더 판타지적 느낌을 살린 제목을 원했고 그래서 결정된 것이 데이비드 보위의 라이프 온 마스이다. 그리고 주인공 샘이 과거로 시간을 거슬러온 연도도 라이프 온 마스가 발표된 해인 1973년이 되게 된 것이다.

참조[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