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의 숲 (영화)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Picto infobox cinema.png
극장판 동물의 숲
일본어: 劇場版 どうぶつの森
감독 시무라 조진
제작 카지야 분쇼
각본 마츠이 아야
주연 호리에 유이
후쿠엔 미사토
오리카사 후미코
코바야시 유
타츠타 나오키
오가타 켄이치
오구리 슌
키무라 유이치
촬영 야마코시 코지
편집 헨미 토시오
음악 토타카 카즈미
미술 카스가 레지
배급사 도호
개봉일 2006년 12월 16일
시간 약 90분
언어 일본어
수익 18억엔

극장판 동물의 숲》(일본어: 劇場版 どうぶつの森)은 동물의 숲 시리즈를 배경으로 제작된 만화 영화이다. 《놀러오세요 동물의 숲》을 원작으로 삼았다. 감독으로는 마스터 키튼 등의 작업에 참여하였던 시무라 조진이 맡았다. 이 영화는 동물의 숲 시리즈의 기본 테마인 '어떤 사람이 마을에 이사를 오게 되고, 동물인 마을 사람들과 생활하는 것'을 그대로 이용하였다. 일본에서는 2006년 12월 16일에 개봉했고, 수익은 총 18억 엔이다. 일본 외의 다른 국가에서는 아직 개봉한 적이 없다.

줄거리[편집]

어리고 순수한 소녀 '아이'가 동물의 마을에 이사를 오게 된다. 집 주인인 '너굴(일본명 : 타누키치)'에게 집 열쇠를 받으려고 하나, 오히려 아르바이트를 하게 된다.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점점 마을 주민들과 친해지고, 디자이너가 꿈인 코끼리 '샐리'와 고양이 '부케', 그리고 독수리 '아폴로'를 사랑했던 늑대 '비앙카'와 친구가 되어간다. 어느 여름 날 저녁, 해변을 돌아다니던 아이는 유리병 편지를 보게 된다. 편지에는 의미심장한 내용이 적혀있다. “침엽수를 심어라, 눈의 축제의 밤에 기적이 일어난다.

이 말을 듣고 눈의 축제가 열리기 전 지도의 표시대로 침엽수를 심은 아이, 그리고 눈꽃축제가 열렸다. 축제가 열린 밤에 알 수 없는 비행물체가 추락하고, 편지에 적혀있던 '기적' 이 일어난다.


주요 등장인물[편집]

여기에서는 영화의 전체 장면 중 2개 장면 이상 등장하는 등장 인물, 스토리 전개상 중요한 등장 인물만 서술하였다.

착하고 순수한 여주인공. 동물의 마을로 이사를 온다. 버찌를 좋아한다.
고양이. 여자. 솔직한 성격. '아이'와 친구가 된다. 그녀는 마을 동굴에서 세이스모사우르스 화석을 발견한다.
코끼리. 여자. 디자이너가 꿈. 착하고 정중하며, '아이', '부케'와 매우 친하다.
용감한 남자 아이로 '아이'의 옆 마을에 산다. 그는 코스프레가 취미인데, 주로 닌자해적 코스프레를 주로 한다. 또한 곤충 이나 화석도 모으고 다닌다.
악어. 남자. 게으르고 장난꾸러기이며, '유우'와 굉장히 친하다.
독수리. 남자. 과묵한 성격으로 자주 카페에 들른다. 자신의 뜰에 파랑색 장미를 키운다. '비앙카'를 좋아한다.
늑대. 여자. 털털하며 약간은 냉정. '아폴로'를 좋아한다.
원숭이. 남자. 운동을 매우 좋아하여 영화의 처음부터 끝까지 운동을 멈추지 않는다.
고릴라. 남자. 엔카에 능숙하다. '사지마'와 친하다.
개미핥기. 남자. 샹송에 능숙하다. '아란'과 친하다.
펭귄. 남자. 항상 같은 장소에서 낚시를 즐기지만 낚는 것은 언제나 이상한 것들이다. 엔딩 크레딧 장면에서 미꾸라지를 잡는다.
너구리. 남자. 자신의 가게를 소유하고 있으며, 신입들에게 아르바이트를 시킨다. 말의 끝부분에 '몽'을 붙이는 말투를 가지고 있다.
거북. 남자. 마을의 촌장이다. 촌장직을 계속 하길 원하여 투표율이 적은 눈꽃축제 날을 투표일로 지정하고, 결국 자기 혼자만 투표하여 다시 촌장이 된다.
펠리칸. 남자. 우편 배달부이며, '사리'가 떠난 후 남긴 편지를 '아이'에게 전달해 준다.
펠리칸, 여자. 주로 낮에 동물 마을의 마을사무소에서 일한다. 다정하고 착하다.
펠리칸, 여자. 주로 밤에 동물 마을의 마을사무소에서 일한다. 불친절하고, 동생인 펠리와 닮지 않았다.
부엉이, 남자. 동물 마을의 박물관에서 일하는 이다. 화석에 관한 이야기를 시작하면 멈추질 못한다. 그의 꿈은 '박물관에 세이스모사우루스 화석을 전시하는 것'이다.
부엉이, 여자. '후타'의 여동생으로, 박물관 2층의 천문대에서 일한다.
비둘기, 남자. 박물관 지하 카페를 운영하는 바리스타이다.
두더지, 남자. 자칭 '정의의 수호자'. 누군가가 무엇을 잘못하면 땅을 뚫고 나와 소리를 지르며 설교를 늘어놓는다. 그 때문에 실제로는 화가 많이 나는 아폴로의 정원을 망가뜨리는 등 피해를 준다.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