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오카 촌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도요오카 촌의 위치

도요오카 촌(일본어: 豊丘村)은 나가노 현 시모이나 군의 북부에 위치한 촌이다. 면적은 9.92km²이고 인구는 2009년 11월 1일 기준으로 23,954명이다.

현내에서는 온난한 기후로 비교적으로 겨울철의 강설도 적다. 기후를 살린 과수 및 야채의 재배, 수도 등이 번성한 농업 중심의 마을이다. 사과·배·복숭아·이치다 감과 같은 과수와 송이 버섯 등이 특산물이다. 특히 송이버섯은 일본 유수의 산지이다. 1만년 이전의 구석기 시대부터 사람이 거주하였고 토지의 이점을 살린 독자적인 생활을 개척해 왔다고 여겨지며 마을내 각지에는 조몬 시대의 토기와 토우, 고훈 시대의 스에 토기 등이 다수 출토되고 있다. 마을이 운영하는 케이블 TV방송국으로서 도요오카 방송 네트워크가 있다.

지리[편집]

나가노 현의 남부, 이다 분지를 남류하는 덴류 강의 동안 하안단구상에 위치하고 있다. 소나무숲을 가지는 삼림면적은 약 75%에 이르고 단구 중·상단은 주로 과수원과 야채밭, 최하단에는 풍부한 논지대가 퍼져 있다. 하천은 이나 산맥에서 발원하는 7하천이 단구를 횡단해 계곡을 만들고 덴류 강으로 흘러 들어가고 있다.

역사[편집]

  • 1955년 4월 1일 - 가와노 촌, 구마시로 촌의 2촌의 합병에 의해 도요오카 촌으로서 성립해 현재에 이르고 있다.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