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오카 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도요오카 시
도요오카 시의 위치
한자 표기 豊岡市
가나 표기 とよおかし
나라 일본 일본
지방 긴키 지방
도도부현 효고 현
분류코드 28209-0
면적 697.66 km²
인구 86,285명
(2009년 10월 1일)

도요오카 시(일본어: 豊岡市)는 효고 현 북부(다지마 지역)에 위치하는 시이다. 다지마 현민국 관할 지역이며, 도요오카 도시권을 형성하는 효고 현 북부의 중심 도시이다.

2005년 4월 1일에 주변의 기노사키 군 기노사키 정, 다케노 정, 히다카 정, 이즈시 군 이즈시 정, 단토 정과 대등 합병해 효고 현에서 면적이 제일 큰 시가 되었다. 일본에서 마지막 야생 황새의 생식지로서 알려져 황새의 보호, 번식, 공생 사업을 하고 있다. 또 다케노 바닷가 등의 해수욕장, 간나베 고원의 캠프장, 스키장, 중요 전통적 건조물군 보존지구인 이즈시, 유명한 온천인 기노사키 온천이 있는 등 관광·레저 시설이 매우 많다. 또 가방의 생산지로서 널리 알려져 있다.

지리[편집]

Takenohama Hyogo001.jpg

효고 현 북부, 다지마 지역의 중심 도시이다.

시의 중앙부를 마루야마 강이 흐르고 시내 중앙부에는 다지마 최대의 도요오카 분지가 펼쳐져있다. 기후는 동해측 기후이며 폭설 지대이다. 여름은 무더위가 많다. 또 연간 약 120회의 분지안개가 발생한다. 해안은 산인 해안 국립공원에 속하고 있다. 한난의 차이가 매우 심하고 여름의 최고 기온과 겨울의 최저 기온의 차이가 40도 가까이 되는 해도 있다.

인접하는 자치체[편집]

역사[편집]

  • 1950년 4월 1일:기노사키 군 도요오카 정을 포함한 1정 4촌이 신설 합병해 도요오카 시가 성립하였다.
  • 2005년 4월 1일:주변의 기노사키 정·다케노 정·히다카 정·이즈시 정·단토 정과 신설 합병해 새로운 도요오카 시가 되었다.

교통[편집]

철도[편집]

도로[편집]

공항[편집]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