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라에몽 노비타의 태양왕전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Picto infobox cinema.png
도라에몽 노비타의 태양왕전설
ドラえもん のび太の太陽王伝説
장르 판타지
감독 시바야마 츠토무
원작 후지코 F. 후지오
각본 키시마 노부아키
촬영 우메다 토시유키
편집 오카야스 하지메
음악 호리이 카츠미
미술 카와구치 마사아키
배급사 토호 주식회사
개봉일 일본 2000년 3월 11일
시간 91분
언어 일본어
관객수 295만명
수익 30.5억엔
전편 도라에몽 노비타의 우주표류기
후편 도라에몽 노비타와 날개의 용사들

도라에몽 노비타의 태양왕전설 (ドラえもん のび太の太陽王伝説)은 후지코 F. 후지오의 만화 도라에몽의 에피소드 중 하나이자 2000년 3월 11일에 개봉한 도라에몽 21번째 영화(극장판)다. 또한 이 작품은 도라에몽 탄생 30주년 기념 작품이다.

약력[편집]

줄거리[편집]

노비타와 도라에몽은 우연히 마야 제국으로 들어온다. 이후 자신의 제국을 구하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티오왕자와 노비타는 서로의 외모가 동일하다는 것을 이용하여 서로 바꿔서 살기로 했다. 마야 제국에 남은 노비타는 왕자의 대우를 받는다. 한편 노비타와 완벽하게 동일한 외모를 지닌 티오 왕자는 노비타가 살고 있는 1980년의 일본으로 가게 된다. 거기서 티오 왕자는 자동차를 덩지 큰 철괴물로 오인하고 공포에 질린다. 티오 왕자가 노비타의 동네 이곳 저곳으로 돌아다니던 도중 티오 왕자를 노비타로 오인한 타케시(퉁퉁이)와 싸움이 붙었다. 타케시를 일방적으로 폭행한 끝에 티오 왕자가 타케시를 쓰러뜨리자 타케시는 노비타가 달라졌다며 놀란다. 이에 도라에몽이 해명을 하고 마야제국을 구하기 위한 도라에몽 일행의 여행은 시작된다.

무대[편집]

서기 1500년 경의 마야 제국을 무대로 삼았다.

등장 인물[편집]

티오 왕자
마야제국의 왕자. 노비타와 완벽하게 동일한 외모를 지녔으나 노비타와는 달리 매우 용맹하다. 타케시(퉁퉁이)를 때려눕힐 만큼 무술 실력이 좋다. 또한 성격 역시 노비타와는 달리 냉철하고 결단력이 좋다.
쿠쿠
티오 왕자의 무술훈련담당 교관의 딸.
레디나
마야제국의 신관. 그러나 주술로 사람들을 현혹시키자 제국에서 쫓겨났다. 이에 앙심을 품고 저주로 마야제국을 도탄에 빠뜨리고 티오 왕자의 어머니의 의식을 잃게 했다, 그리고 쿠쿠를 북쪽 어둠의신전으로 끌고갔다.
카카오,모카
티오의 대결 상대이다. 티오가 포포로에 의해서 깨어나 어둠의신전에 다다랐을때 마야제국(마야나국)¹사람을 이끌고 왔다

¹:번역판의 이름

주제가[편집]

기타[편집]

이 작품은 우리나라에서는 2010년 5월 5일 챔프와 애니원에서 첫 방송을 했으며 그 이후에도 방송한적이 있다.

바깥 고리[편집]

같이 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