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라에몽 노비타와 철인병단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Picto infobox cinema.png
도라에몽 노비타와 철인병단
ドラえもん のび太と鉄人兵団
장르 애니메이션
감독 시바야마 쯔토무
원작 후지코 F. 후지오
주연 오오야마 노부요
오오하라 노리코
노무라 미치코
타테카베 카즈야
키모츠키 카네타
배급사 토호 주식회사
개봉일 일본 1986년 3월 15일
시간 약 100분
언어 일본어
관객수 260만명
전편 도라에몽 노비타의 우주소전쟁
후편 도라에몽 노비타의 용의 기사

도라에몽 노비타와 철인병단(일본어: ドラえもん のび太と鉄人兵団)은 후지코 F. 후지오의 월간 코로코로 코믹 1986년 1월호에서 1986년 3월호에 게재된 대장편 도라에몽 시리즈의 작품과 이 에피소드 작품을 바탕으로 1986년 3월 15일에 개봉된 도라에몽의 일곱 번째 극장판이다. 흥행수입은 12억 5000만엔.

등장인물[편집]

리루루
성우 - 야마모토 유리코(山本百合子)
극장판 캐릭터. 로봇의 별 메카토피아에서 지구로 온 로봇이며 인간과 똑같이 만들어졌다. 인간을 노예로 삼기 위해 지구로 온 스파이였으나 노비타 일행이 따뜻히 대해주어 착한 로봇으로 변한다. 철인 병단이 표면 세계의 비밀을 알자 시즈카과 함께 타임머신으로 3만 년 전의 메카토피아로 가서 선조인 아무와 이무의 두뇌에 경쟁본능을 없애고 배려하는 마음을 심는다. 철인 병단은 사라지지만 자신 또한 사라지고 만다. 후에 천사 같은 로봇으로 다시 태어난다.
쥬도/잔다클로스
극장판 캐릭터. 북극으로 불시착하여 로봇의 본체가 뿔뿔이 흩어졌을 때 전자두뇌가 우연히 노비타의 집에 가여 본체가 차례로 모인다. 하지만 노비타의 엄마로부터 갖은 괴롭힘을 당하자 도라에몽에게 화풀이를 하지만 도리어 개조되고 만다. 본래는 하나의 도시를 파괴할 정도로 무시무시한 힘을 가진 로봇이지만 개조된 이후로 도라에몽 일행과 함께 철인 병단을 물리친다.
미크로스
성우 - 미쓰야 유지 (三ツ矢雄二)
극장판 캐릭터. 스네오의 로봇이며 도라에몽으로부터 전자회로를 주입받아 말하고 생각할 수 있게 된다. 하지만 노비타의 내는 수수께끼에 꼼짝없이 당한다. 로봇들의 신에게 따질거라고 무심코 말한 것이 철인 병단을 사라지게하고 타임머신으로 3만 년 전의 메카토피아로 가는 열쇠가 된다.
이무와 아무
3만 년 전의 메카토피아의 선조. 그러나 경쟁본능으로 인해 후손이 철인 병단이 지구를 정복하려 하자 리루루가 경쟁 본능을 없앤다

주제가[편집]

오프닝
도라에몽의 노래
노래 : 오오스키 쿠미코
엔딩
내가 불가사의
작사 : 타케다 테츠야, 작곡 : 키쿠치 스케
노래 : 오오스기 쿠미코

리메이크[편집]

신 노비타와 철인병단 ~날아오르는 천사들~이라는 제목으로 2011년 3월 5일 개봉했다.감독은 데라모토 유키요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