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킹 오브 파이터즈 2000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더 킹 오브 파이터즈 2000는 SNK가 발표한,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의 일곱 번째 작품이다. 스트라이커 시스템을 더욱 활용성있게 발전시켰다. 전작에서 유저들에게 지적된 구르기 시스템을 원래대로 돌려놓았고 카운터 모드와 아머 모드를 한층 강화시켰다. 하지만 아머 모드의 경우에 심하다 싶을 정도로 강화시켜 게임 플레이를 좁혀놓은 상황이 발생했다. 구 SNK의 마지막 작품으로 일반 팬들도 잘 알지 못하는 SNK의 다양한 캐릭터들을 스트라이커로 넣어 드림매치라는 컨셉을 제대로 보여줬다.

개발과정[편집]

  • 어나더 스트라이커 제도를 도입했다. 그 결과 등장하지 않던 캐릭터들이 어나더 스트라이커로 대거 등장했다. 그런데도 끝내 존 클로리는 넣지 않았다.
  • 해당 캐릭터의 어나더 스트라이커를 설정함에 있어 캐릭터의 상성을 위주로 했다. 예를 들면 아랑전설팀은 아랑전설의 악역캐릭터가 어나더 스트라이커이며 이카리팀의 어나더 스트라이커는 오로치 사천왕이였다.

출전 팀 및 캐릭터 (어나더 스트라이커 / 히든 스트라이커)[편집]

주인공 팀[편집]

베니마루[편집]

아랑전설[편집]

용호의 권[편집]

이카리 팀[편집]

사이코 솔져 팀[편집]

여성 격투가 팀[편집]

한국 팀[편집]

에디트 팀 전용[편집]

※ 쿠사나기 쿄, 야가미 이오리, 아무 케릭터 2명과 팀을 구성하면 엔딩을 볼수 있다. (쿨라 다이아몬드는 불가)

보스[편집]

  • 미국쿨라 다이아몬드 (중간보스, 쿠라 다이아몬드로는 스트라이커로 쓸 수 없음. <스트라이커1 - 미국캔디> / <스트라이커2 - 미국폭시 / ?루갈 번스타인>)

※ 쿨라 다이아몬드, 아무 케릭터 3명과 팀을 구성하면 엔딩을 볼수 있다. (쿠사나기 쿄 , 야가미 이오리는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