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니얼 대 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코믹콘 2006에서 모습을 보인 대니얼 대 킴

대니얼 대 킴(Daniel Dae Kim, 한국 이름 김대현, 金大賢,[1] 1968년 8월 4일 -, 부산광역시)는 부산출신의 한국계 미국인 배우이다. 현재 텔레비전 시리즈물인 로스트에서 김윤진과 함께 출연해 한국인 권진수역으로 출연했다.

텔레비전 활동[편집]

로스트에 출연하기 이전에 주로 SF 판타지물에 자주 출연하여 얼굴을 알렸다. 로스트에서는 영어를 전혀 못하는 역할을 맡고 있지만, 실제로는 영어를 유창하게 말하며, 한국어는 잘 하지 못한다. 출연작으로 앤젤, 24, 스타트렉:보이저, 스타트렉:엔터프라이즈, 크루세이드, CSI과학수사대 등이 있다. 이 외에도 시트콤 사인펠드, NYPD 블루, ER등에도 출연한 적이 있다.

2005년 피플은 대니얼을 살아있는 가장 섹시한 남성의 한 사람으로 꼽았다.[2]

학력[편집]

대니얼은 펜실베이니아 주의 뉴욕 대학을 졸업했다. 거기서 정치학연극을 전공했다. 연극전공은 이웃한 브린 마 대학에서 마쳤다.

영화 및 작품[편집]

이 문단은 위키백과의 편집 지침에 맞춰 다듬어야 합니다. 더 좋은 문단이 되도록 문단 수정을 도와주세요. 내용에 대한 의견이 있으시다면 토론 문서에서 나누어 주세요.

참조[편집]

  1. '섹스심벌' 대니얼 김, 王 복근의 힘?
  2. 오애리. "한국계 대니얼 김, 섹스심벌로 주목", 《문화일보》, 2006년 3월 23일 작성. 2012년 6월 2일 확인.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