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나의 도시 (드라마)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달콤한 나의 도시에서 넘어옴)
이동: 둘러보기, 검색
달콤한 나의 도시 Republic Of Korea Broadcasting-TV Rating System(15).svg
장르 드라마
방송 시간 금요일 오후 9시 55분
방송 분량 60분
방송 기간 2008년 6월 6일 ~ 2008년 8월 1일
방송 횟수 16회
방송 국가 대한민국 대한민국
방송 채널 SBS
제작 CJ엔터테인먼트
책임프로듀서 이현직
프로듀서 김명진
연출 박흥식
원작 정이현
조연출 김지욱
극본 송혜진
출연자 지현우, 최강희, 이선균
음성 2채널 스테레오 사운드(아날로그)
2채널 돌비 디지털(디지털)
자막 청각 장애인들을 위한 자막 방송
HD 방송 여부 HD 제작 · 방송
바깥 고리 공식 홈페이지

달콤한 나의 도시는 CJ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하여 SBS에서 방영하는 프리미엄 금요드라마로, 지현우, 최강희, 이선균이 주연을 맡았다. 달콤한 나의 도시는 정이현의 동명소설을 원작으로 제작하였으며, 방영한 지 하루 만에 드라마 순위 2위로 등극하였으며, 6월 6일 시작해 8월 1일까지 2달간 상영하고 종영하였다.

시놉시스[편집]

“나 지금 괜찮은 걸까?”

서른 한 살, 직장생활 7년차 오은수의 인생을 조이는 헤드록!

직장상사는 ‘칙칙한 오은수’ 운운하며 안 그래도 처진 어깨를 늘어뜨리게 만들고, 신입사원은 열정과 정의로 굴러들어와 박힌 돌을 가차 없이 흔든다. 여기에 연이은 펀치 두 방이 날아 들어오니, 그것은 바로 ‘결혼은 무덤’이라고 외치던 전 애인의 청첩장과 절친한 친구의 깜짝 결혼발표!

누군가의 위로가 필요한 바로 그 시점에, 은수에게 난데없는 남자복이 터진다. 술자리에서 우연찮게 동석하게 된 연하남 '태오'를 만나 곧바로 '원나잇 스탠드'에 들어가고, 직장 상사가 소개해 준 순수한 범생이 '김영수'가 또다른 선택지로 제시되는가 하면, 순수한(?) 이성 친구로 지내고 있는 팔자 좋은 백수 '유준'이 프러포즈 비슷한 것을 해 온 것. 이게 웬 남란인가 싶지만 이제 ‘서른 한 살 씩이나’ 먹어버린 별 볼일 없는 직장인 여성으로선 선택이 그리 간단하지만은 않다. 윤태오, 남유준, 김영수. 객관식 선다형 문제를 받아 든 것처럼 은수는 세 개의 이름들을 골똘히 들여다본다.

마음 가는 것과는 별개로, 이 세 개의 보기들에는 각각 잉여와 결핍이 담겨 있다. 은수는 몇 번째 답안에 동그라미를 치게 될까?

그것은 과연 정답일까, 오답일까?

등장인물[편집]

참조[편집]

바깥 고리[편집]

SBS 금요드라마
이전 작품 작품명 다음 작품
달콤한 나의 도시
(2008년 6월 6일 ~ 2008년 8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