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하드: 굿 데이 투 다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Picto infobox cinema.png
다이하드: 굿 데이 투 다이
A Good Day to Die Hard
감독 존 무어
제작 알렉스 영, 스티븐 J. 에즈
원작 로데릭 돌프
각본 스킵 우즈
출연 브루스 윌리스, 제이 코트니, 세바스티안 코치,라디보제 부크빅, 콜 하우저, 율리아 스니기르
촬영 조나단 셀라
편집 댄 짐머만
음악 마르코 벨트라미
제작사 자이언트 픽쳐스, TSG 엔터테인먼트
배급사 20세기 폭스
개봉일 2013년 2월 7일
시간 96분
나라 미국 미국
언어 영어, 러시아어
등급 15세 관람가
제작비 9200만 달러
관객수 143만 7천명 (국내)
수익 3억 465만 4,182 달러
전편 다이하드 4.0

다이하드: 굿 데이 투 다이(A Good Day to Die Hard)는 2013년에 개봉한 미국의 영화이자 다이 하드 영화 시리즈의 5번째 작품이다. 이 영화존 무어 감독이 연출하고 스킵 우즈가 각본을 맡으며 존 맥클레인을 맡은 브루스 윌리스가 주연했다. 기본 줄거리는 맥클레인 형사가 관계가 소원하던 아들'잭'을 만나기 위해 러시아가 가지만 테러 음모에 휘말리게 되면서 벌어지는 작품이다. 존 무어가 감독으로 발표되었을 때, 촬영이 주로 헝가리부다페스트에서 진행되어 2012년 4월에 돌입하였다.

2013년 3월 1일에 로스엔젤레스에서 20세기 폭스에서 다이 하드시리즈 25주년을 맞이하여 기념 벽화 제막식 및 행사가 열렸고 시리즈 최초 로 돌비 애트모스 포맷으로 사운드 믹싱 작업을 거쳤고 아이맥스로도 개봉하였다. 그러나 결국 저조한 평가와 리뷰들로 이어졌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계적으로 제작비의 3배가 넘는 수익을 벌여 기대에 못 미치는 결과로 끝났다.

줄거리[편집]

모스크바에서 빅토르 차가린(세르게이 콜레스니코프)는 자신의 부패와 관련된 불리한 증거가 담긴 파일을 회수하기 위해 비밀을 알고 있는 전 억만장자(세바스티안 코치)의 내부 고발을 막아 가둬버리고 파일에 대한 제안을 거절하여 정당한 재판없이 법정의 관계자들을 모두 사 들였다고 하며 더욱 협박을 한다. 한 편, 잭 맥클레인(제이 코트니)는 암살 시도로 인해 체포되었다. 몇 년전부터 아들과 연락을 하지 않던 존 맥클레인(브루스 윌리스)는 그의 아들과 면회하기 위해 러시아로 가게 된다. 존이 법원 앞에 도착하게 되고 잭과 코마로프는 법원의 재판에 회부된 채 있는데 알릭(라디보제 부크빅)이 이끄는 차가린의 졸개들이 법원을 폭파시키지만 잭과 코마로프는 무사히 살아나고 도주하게 되고 그들 역시 군용 차량인 Ural Typhoon MRAP을 타고 모스크바에서 추격전을 벌이게 되고 여기에 맥클레인이 끼어 들어 그의 반격으로 잭과 만나며 도주에 성공한다.

잭을 따라 안전 가옥으로 간 존은 자신의 아들이 지난 3년간 CIA의 언더 커버 요원이였다는 것을 알게 된다. 잭의 파트너인 콜린스(콜 하우저)는 CIA가 차가린의 계획을 막을 수 있도록 코마로프에게 파일의 위치를 묻게 되고 체르노빌의 발전소에 있다고 대답하면서 임무를 바로 수행하려고 하지만 한 저격수의 공격으로 인해 콜린스가 사망하게 되고 무장한 자들의 공격을 피해 파일 저장소의 열쇠가 있는 호텔에 향하여 열쇠를 얻는 동시에 코마로프의 딸'이리나'를 만나게 되지만 알릭과 그의 부하들이 와 충돌하게 되고 이리나는 갑자기 아버지인 코마로프를 인질로 잡게 되고 수백만 달러를 위해 이 일을 하는 것이라며 배신한다. 존과 잭은 어쩔 수 없이 총을 버리고 알릭에게 투항하지만 곧바로 존이 칼로 알릭을 공격하고 잭은 총으로 부하들에게 사격 공격을 가하게 되며 살아남은 알릭은 헬리콥터로 바로 가게 되고 호텔에 있는 잭과 존을 공격하지만 창문을 통해 탈출하여 생존한다.

그 날 밤, 두 사람은 트렁크에 총기가 가득한 마피아의 차를 홈쳐 체르노빌로 향하여 도착한다. 저장소 안에서는 알릭과 코마로프,이리나가 파일을 찾지만 무기용 우라뉴만 발견될 뿐이고 파일은 없었으며 파일의 서랍 내부 역시 다량의 무기용 우라늄이 있는 저장소이면서 코마로프가 알릭을 총으로 살해하게 되고 이리나와 작전이 꾸민 것으로 우라늄들을 모두 입수시키고 차가린에 전화하게 되고 전화를 받고 당황한 차가린이 코마로프와 한 통 속인 부하에게 살해되고 만다.

그 때, 저장소로 온 존과 잭이 코마로프의 음모를 알게 되고 그를 잡으나 이라나의 공격으로 인해 코마로프는 옥상으로 향해 벗어난다. 이리나는 헬리콥터를 타고 아버지'코마로프'를 탈출시키려 하지만 헬리콥터에 몰래 탑승한 존이 헬리콥터의 격납고에 있던 트럭을 타는 덕분에 헬기의 무게가 균형을 읽어 이리저리 움직이게 되고 잭은 코마로프를 건물에서 던져버려 사망하게 하고 이리나는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존과 잭에게 돌진하여 자살 공격으로 시도하나 둘은 건물 아래의 수영장으로 뛰어들어 버리면서 공격이 실패하는 동시에 추락으로 인한 폭발로 사망한다. 존과 잭은 다시 뉴욕으로 돌아가 활주로에서 딸'루시'(메리 엘리자베스 원스티드)와 재회하며 서로를 화해화면서 끝난다.

출연진[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