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들리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니들리스(NEEDLESS)는 이마이 가미의 만화이다. 현재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되어 방영중이기도 하다.

블랙스팟 (BlackSpot)[편집]

제3차 세계대전에서 여러나라의 미움을 산 일본은 여러 나라로부터 폭격을 받았다. 그 결과로 폭심지는 인간이 살 수 없을 정도로 오염되었기 때문에 거대한 장벽으로 격리되었다. 밤이 되면 도시에는 불이 들어왔지만, 그 폭심지만은 불이 들어오지 않게 되었기 때문에 블랙스팟이라고 불리게 되었다.

니들리스의 등장[편집]

블랙스팟은 아무도 살 수 없는 땅이라고 생각되었지만, 전쟁후 반세기가 지나자 어느덧 거주자들이 생기기 시작했다. 그들은 도시에서 갈 곳이 없는 사람들이 대부분 이었다. 그런 그들을 도시의 사람들은 쓸모 없다는 뜻에서 니들리스라고 불렀지만 어느 순간부터인가 초능력자들이 하나 둘 나타나기 시작했다. 때문에 니들리스는 초능력자들의 명칭으로 사용되기 시작했다.

플레그먼트[편집]

플레그먼트란 니들리스들이 사용하는 능력을 의미한다. 원래는 그리스도 세컨드가 가지고 있는 여러가지 능력들을 니들리스들이 물려받은 것이다. 한 명의 니들리스는 단 한가지의 플레그먼트만을 지니고 있다.

그리스도 세컨드 - 전후 황폐화 된 블랙스팟을 돌아다니면서 병들어 죽어가는 사람들을 치료하는 기적을 보여주었다. 그 덕분에 블랙스팟에는 그리스도 세컨드를 신으로 추앙하는 성당들이 생겨났다.

시메온[편집]

도시의 기업이며 블랙스팟 안에 있는 유일한 기업이다. 도시의 상류층을 위한 신약을 제조하고 있으며, 덕분에 블랙스팟의 주민들은 시메온을 좋지 않은 시선으로 바라보고있다. 그리고, 블랙스팟에는 시메온을 몰아내기 위한 레지스탕스도 존재하고있다.

초반 등장 인물[편집]

아담 블레이드 男 - 니들리스

이 만화의 주인공이다. 건장한 체격에 신부복장을 하고 있으며, 목에는 강철초커를 하고 있다. 과거의 기억들을 알지 못하고 지금은 성당에서 신부일을 하고 있다. 플레그먼트는 제로.

이브 노이슈반슈타인 女 - 니들리스

아담의 파트너이다. 모터사이클을 타고 등장했다. 그녀는 사람의 이름을 잘 외우지 못한다. 플레그먼트는 도플겡어.

크루스 실트 男 - 일반인

레지스탕스의 일원으로, 시메온에게 쫓기던 중 아담에게 구출된다. 이브 덕분에 '야마다'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된다. 니들리스가 아니라서 전투능력은 없지만, 뛰어난 지혜를 가지고 있다.
성당에서 잡일을 도맡아 하고 있다.

기도 박사 男 - 일반인

아담과 이브가 살고있는 성당의 주인이다. 여러가지로 박식하며, 만화 내에서 설명을 하는 역할을 한다.

아담 아크라이트 男 - 니들리스

시메온의 총수이다. 포지티브 피드백의 능력이라 신이 된 존재. 교주의 복장을 하고 있다. 블렉스팟에 들어오면서 시메온에 저항하는 레지스탕스들의 대규모 공격을 받게 되지만...

시메온 4천왕 - 니들리스

아크라이트를 호위하는 4명의 미싱링크급 니들리스이다.
우텐 - 이브와 크루스를 처음 만남과 동시의 처리당한 시메온 4천왕이다 플레그먼트는 모든것을 투명하게 만드는 능력/ 사텐 - 전의 기도박사의 조수였다. 실명 칸나즈키 쿄지.플레그먼트는 제로,제4 파동/ 리루 - 처음엔 블랙스팟의 여왕이였지만 아크라이트를 능력을 보고 충성을 다한다. 플레그먼트는 사이코 키네시스(물체나 사람을 조종한다)/ 아르카 - 크루스의 누나이다.레지스탕스의 스파이 플레그먼트는 불꽃신의 숨결(닿으면 모든것이 파괴된다)

테스트먼트

크루스를 쫓는 것으로 첫 등장을 한다. 보통 신형 테스트먼트를 의미하며, 인공두뇌가 장착된 니들리스 제거용 병기이다. 구형은 제3차 세계대전 이전에 사용하던 전쟁병기들이다. 대형타입 테스트먼트도 존재한다.

카후카 男 - 니들리스

크루스와 아담을 노리고 온 시메온의 니들리스이다. 플레그먼트는 칸다타스트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