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토 호라이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주의: 이 문서는 아스키 아트를 담고 있습니다. 사용자 환경에 따라서는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나이토 호라이존(일본어: 内藤ホライゾン)은 일본의 익명 커뮤니티 사이트 2ch에서 만들어진 아스키 아트 캐릭터 중의 하나이다. 이름은 VIP판에서 붙여졌으며 보통은 부웅(ブーン)이라는 별명으로 불린다. 모습은 양 팔을 벌리고 달려나가는 형태가 일반적이다. 이는 스피츠空も飛べるはず의 가사에서 힌트를 얻은 것이다. 특징적인 것으로 말투를 들 수 있는데, ~だお 식으로 어미에 가 붙는다.

AA 표기[편집]

          /⌒ヽ
  ⊂二二二( ^ω^)二⊃
        |    /       ブーン 부웅
        ( ヽノ
       ノ>ノ
   三  レレ


⊂二二二( ^ω^)二⊃

발생[편집]

  • 나이토의 기원이라 할 수 있는 AA는 2002년에 안문자판(顔文字板)에 세워졌던 "(^ω^)←이 얼굴 어때!?"((^ω^)←この顔どうよっ!?)라는 스레드에서 뇨뇨(にょにょ)라고 명명되었던 것이 최초이다(다만 무시되었다). 당시의 AA는 손을 허리 높이로 벌리고 조용히 걷고 있는 것 같은 자세였다.
     (^ω^)
    /    \
   ⊂  )   ノ\つ
     (_⌒ヽ
      ヽ ヘ }
 ε≡Ξ ノノ `J
  • 또한 초창기 나이토의 말투의 어미는 ~ブーン였다. 현재의 ~だお로 바뀐 것은 온라인게임실황판(ネトゲ実況板)에서 만들어진 AA 캐릭터 ぽこたん(タルA라고도 한다)의 대사인 ~インしたお!의 영향을 받은 것이다.

니시카와 호라이즌[편집]

양팔을 벌린 형태의 1행AA(⊂二二二( ^ω^)二⊃)를 나이토 호라이이라고 하는 데 대해 얼굴 부분만의 AA(( ^ω^))는 니시카와 호라이(西川ホライズン), 또는 니시카와 내지는 오모스레 군(おもすれー君)이라고 불렸다. 초창기에 나이토 호라이이라고 혼동된 경우가 잦았던 것은 이 니시카와의 존재 탓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현재는 니시카와라고 구분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부웅 2(ブーン2)[편집]

2006년 4월 하순에 VIP판에 세워졌던 全く新しい形のブーン考えた Archived 2008년 4월 1일 - 웨이백 머신 라는 스레드에서 고안된 AA. 기존의 AA와 취하고 있는 포즈가 다르며, 특히 외줄의 괘선으로 구성되어 있어 여러 형태로의 응용이 쉽다.

 ヽ
  (^ω^)-┐
┗-ヽ ノ
  ┏┘
ブーン

부웅 아메리카(ブーンアメリカ)[편집]

2007년 7월 23일에 VIP판에 세워졌던 アメリカverの内藤ホライゾン出来たよ!!!!!!11 Archived 2016년 1월 22일 - 웨이백 머신라는 스레드에서 고안된 AA. 나이토의 미국판이라는 설정으로, 미국의 AA[:-), :-p 등]처럼 옆으로 뉘어져 있다.

 ∩==
(:3)))== kskkskkskksk
 ∪==
名前:内藤ゴンザレス
あだ名:ブーンUSA
年齢:3歳
語尾:ing
ホライゾンに対して持っている感情: 表=憧れの存在 本当=憎しみ
「ブーン」の変わりに発する声:kskkskkskksk
2Getするとき
>>1、このスレ内藤ゴンザレスがのっとるingするけどいいよね?異論は認めない
>>3、ド論破!!ド論破ing!!!
>>4、~ラノベっぽくLet's writing!~
>>5、そんなことよりピザeating!
>>6、ニートのにおいがdoing
>>7、君のおっぱいniceだね
>>8、ドゥクドゥーing
>>9、pgr☆cho
>>10、そしてそれ以降の人へ、お前はもう死んでいるとthinking。

부웅계 소설[편집]

VIP판에는 'ブーンが○○するようです' 식의 제목을 가진 스레드를 흔히 볼 수 있다. 이러한 스레드의 내용은 AA캐릭터들을 등장인물로 한 글로, 이러한 내용의 글을 가리켜 부웅계 소설(ブーン系小説)이라고 한다. 내용은 일상생활을 그린 것, 첩보물, 팬터지물, 괴기물, 추리물 등 다양하나, 나이토는 대체적으로 온후한 캐릭터로 묘사되나, 간혹 건방진 성격으로 등장하기도 한다.

같이 보기[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