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마샤 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나마샤 구의 위치

나마샤 구(한국어: 나마하구, 중국어: 那瑪夏區, 병음: Nàmăxiā Qū)는 중화민국 가오슝 시이다. 넓이는 252.9895㎢이고, 인구는 2014년 1월 기준으로 3,139명이다. 타이완정명운동에 의해 2008년 1월 1일에 싼민 구(三民郷)에서 개명되었다.

지리[편집]

나마샤 구는 가오슝 시 북동부에 위치하고 동쪽은 타오위안 향과 서쪽은 타이난 현 난화 향과 북쪽은 자이 현 다부 향, 아리산 향과 남쪽은 자셴 구와 각각 접하고 있다. 위산 산맥상에 위치하기 때문에 지세는 험하고 가오핑 계(高屏渓)의 2대 지류인 난쯔셴 계(楠梓仙渓), 라오눙 계(荖濃渓)가 전역을 흐르고 있다. 가오슝 현의 3개의 원주민향의 하나로서 향내에는 원주민인 추족을 포함해 부눈족, 루카이족이 거주하고 있다.

역사[편집]

나마샤 구는 일본 통치 시대에는 문자지사(蚊子只社, 다카오 주 기잔 군 번지)로 불리고 있었다. 2차 대전 후에 가오슝 현 마야 향(瑪雅郷)이 되었지만 1957년에 향내의 3촌이 '민족', '민권', '민생'으로 명명되었기 때문에 향 이름도 이와 함께 '싼민 향(三民郷)'으로 개칭되었다. 2008년 1월 1일에 난쯔셴 계(원주민어:Namasia)에서 '나마샤 향'으로 개칭되어 현재에 이르고 있다. 그리고 향내의 3촌도 각각 '낭기살루(민족) 촌', '망추(민권) 촌', '타카누아(민생) 촌'으로 개칭되었다.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