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가이 가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나가이 가후

나가이 가후(일본어: 永井 荷風 (ながい かふう), 1879년 12월 3일 ~ 1959년 4월 30일)은 일본 메이지 시대부터 쇼와 시대에 활약한 소설가이자 수필가이다.

본격적으로 문학에 뜻을 둔 것은 1901년경이며, 1909년 12월부터 <도쿄 아사히 신문>에 <레이쇼>를 연재, 다음해부터 <미다분가쿠>의 창간에 참가했다. '와세다분가쿠'의 자연주의에 대항하는 탐미주의로 기울어져서 이른바 미다파의 신인들에게 탐미·퇴폐의 문학 취미를 양성하게 되었는데, 후에 에도적 화류 세계에의 탐닉으로 자폐하여 많은 화류소설의 걸작을 낳았다.

대표작[편집]

冷笑(레이쇼) (1909-1910)
나가이 가후의 장편소설. 그의 가장 문명비판적인 사상소설임과 동시에 탐미주의적 이론의 기초로서의 의의가 크다. 메이지 말기에 살던 근대인의 고민과 방황의 모습을 간취(看取)함과 동시에 그의 화류소설 다작기(多作期)에로의 전환의 의미를 찾아볼 수 있다.
地獄の花(지옥의 꽃)
「夢の女」(꿈의 여자)와 함께 사회의 부정(不正)과 인간성의 깊은 안쪽에 자리하고 있는 암흑성을 그려냈다.


Heckert GNU white.svgCc.logo.circle.svg 이 문서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현 다음카카오)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배포한 글로벌 세계대백과사전의 내용을 기초로 작성된 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