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가이즈미 정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나가이즈미 정의 위치

나가이즈미 정(일본어: 長泉町)은 시즈오카 현 슨토 군의 정이다. 면적은 26.51km²이고 인구는 2009년 12월 1일 기준으로 40,354명이다.

미시마 시누마즈 시의 사이에 위치해 공장이 많은 공업 마을이다. 최근에 급속히 택지화가 진행되었다.

지리[편집]

나가이즈미 정은 시즈오카 현의 동부, 후지 산의 남동쪽, 이즈 반도의 밑의 위치에 있는 정이다. 스루가 국의 최동부에 위치하는 시정촌의 하나이며, 이즈 국의 구역인 미시마 시에 동쪽으로 접한다. 정역은 남동쪽에서 북서쪽으로 걸쳐 가는 형태이며 북서쪽으로 아시타카 산을 포함한다. 가노 강의 지류인 기세 강은 정역을 북쪽에서 남쪽으로 횡단한 뒤 정의 서쪽의 경계로서 누마즈 시와의 사이를 흐른다.

남동부에는 슨토 군 시미즈 정의 시가지 및 쌍둥이 도시인 미시마 시와 누마즈 시의 양시가지에서 이어지는 일련의 시가지가 형성되어 있고 공업 시설도 집중하고 있다. 신칸센의 정차역인 미시마 역은 미시마 시와 나가이즈미 정의 경계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정의 남동부에서는 고텐바 선나가이즈미나메리 역·시모토가리 역·오오카 역과 함께 정내로 접근하는 역의 하나를 이룬다.

북부는 스소노 시와의 연결이 강하고 정내에 있는 나가이즈미나메리 역은 스소노 시 남부 근처의 역이다. 북서부는 고원이며 관광 시설이 입지하는 것 외에 시즈오카 암센터를 중심으로 한 의료 산업의 선진 시설이 집중된 지구가 형성되어 있다. 또 택지로서 고급 주택지가 건설되고 있다.

역사[편집]

  • 1888년 4월 1일 - 10개의 촌의 합병으로 나가이즈미 촌이 성립하였다.
  • 1960년 4월 1일 - 나가이즈미 정이 되었다.

교통[편집]

철도[편집]

도로[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