깐짜나부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콰이 강의 다리

깐짜나부리(타이어: กาญจนบุรี )는 타이 서부의 읍(테사반 므앙)이자 깐짜나부리 주의 수도이다. 인구는 2006년 기준으로 31,327명이다. 므앙깐짜나부리 군에 속한다.

위치[편집]

깐짜나부리는 쾌노이 강쾌야이 강이 합류해 매끌롱 강의 북쪽 기슭에 놓여있다. 산맥의 가장자링 위치해 타이 중부의 다른 주들에 비해 훨씬 시원하다. 도시에는 두 개의 주요 상업 지구가 있다. 도심 지역은 격자형으로 된 거리와 사무용 건물, 상점, 쇼핑몰이 있고 수변 지역의 업체들은 대개 쾌이 강 도로를 따라 훨씬 서쪽에 위치한다. 1년에 한번씩 읍의 다리 옆에서는 축제가 열린다. 밤에는 2차 대전 때 다리가 폭파된 것을 재연하는 작은 불꽃 놀이가 열린다.

콰이 강의 다리[편집]

콰이 강의 다리는 영화(콰이 강의 다리)와 소설 등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다리로 죽음의 철길(Death Railway)이라고도 불린다. 제2차 세계대전 중 일본 군대의 지휘, 감독하에 연합군 전쟁포로들이 투입되어 건설되었다. 다리의 건축기간은 약 1년 정도 소요되어 1943년 10월에 완축했으며, 일본 군인들과 쾌노이 강을 건너는 전략 공급품을 운송하기 위해 미얀마와 연결되어 있었다. 다리의 역사를 말해주는 야외극이 매년 11월말에서 12월초까지 열리고 있다. [1]

주석[편집]

  1. 글로벌 세계 대백과사전》〈콰이강의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