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시와다 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기시와다 시
기시와다 시의 위치
한자 표기 岸和田市
가나 표기 きしわだし
나라 일본 일본
지방 긴키 지방
도도부현 오사카 부
분류코드 27202-7
면적 72.24 km²
인구 199,564명
(2006년 8월 1일)

기시와다 시(일본어: 岸和田市)는 오사카 부 남부의 이다. 센난 지방에 위치해 있다.

에도 시대에는 기시와다 번의 성시로서 번창했고, 기시와다 시는 영주 외국인과 국내 거주 기간이 3년을 넘기거나 만 18세 이상으로 3개월 이상 시내에 거주하는 정주 외국인에게도 투표권(참정권은 아니다)을 인정하고 있다. 와타세 유의 고향이기도 하다.

지리[편집]

오사카 부 남서부에 위치하고 오사카 만에서 이즈미 산맥에 이르는 홀쭉한 시역(동서 7.6km, 남북 17.3km)을 형성하고 있다.

오사카 만에 면하는 시의 중심부는 간에이 시대(17세기 초) 이후 기시와다 지방 영주 오카베 씨의 성시로서 번창하였고 메이지 시대 중기 이후에는 센슈 면직물을 주로 하는 방직공업 도시로서 발전했다. 1966년에는 임해부를 매립해 공업단지가 건설된 이후 목재 콤비나트(combinat)와 철공 단지가 만들어졌다.

이즈미 산맥 산기슭의 대지에서는 저수지 관개에 의한 쌀과 양파, 귤, 복숭아, 화훼의 재배가 번성한다. 또 간사이 국제공항으로부터 차로 약 15분 거리에 있어 오사카 도심부에서는 난카이 전기 철도(난카이 본선, 난카이 공항선), JR 서일본(한와 선, 간사이 공항선), 한신 고속도로(4호 만안선), NEXCO 서일본(한와 자동차도)가 통하고 있기 때문에 교통 접근성이 좋다(오사카 도심부로부터 약 20~35분).해발 고도는 0.0m~865.7m이다.

역사[편집]

기시와다에 사람이 살았다는 가장 오래된 증거는 마유야마 고분이다. 기사와다의 가장 인기있는 기원에 관한 이야기는 14세기 때의 것이다. 난보쿠초 시대(1336~1392)에 마사히게-구스노키 씨의 장군 와다 다케이에는 이즈미 번의 기시라고 알려진 지역의 행정관으로 파견되었다. 그는 이름을 기시노 와다도노로 바꿨고 도시의 나중의 이름인 기시와다라는 이름이 탄생하게끔 하였다.

기시와다 성은 현재의 위치에서 600m 떨어져있었고 기시와다-고조-아토로 불렸다. 고고 강으로 알려진 주변의 강은 오래된 구조물임을 말해주고 있다. 기시와다 성 또는 지키리 성은 1597년에 고이데 히데마사에 의해 세워졌다. 오카베 미노의 통치자 노부카쓰는 1640년에 다카쓰키로부터 성을 탈취하였다. 오카베 씨는 13대에 걸쳐 메이지 유신 때까지 이곳을 점유하였다.

1703년에 도시에서 단지리 축제가 시작되었다. 기시와다 시는 공식적으로 다이쇼 시대인 1922년에 센난 군 기시와다 정에서 시로 승격되면서 세워졌다. 일본에서는 87번째로 시가 되었고 오사카 부에서는 3번째로 시가 되었다. 메이지 시대부터 도시는 센슈 면화로 유명한 방직 산업과 렌즈 산업을 중심으로 발전하였다.

교통[편집]

철도[편집]

도로[편집]

자매결연 도시[편집]

일본[편집]

해외[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