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립토테크 미술관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신 칼스베르크 글립토테크 미술관
Main entrance, Ny Carlsberg Glyptotek.jpg
유형 미술관
개관일 1882년
국가 덴마크
소재지 코펜하겐
웹사이트 www.glyptoteket.dk

신 카를스베르크 글립토테크 미술관(덴마크어: Ny Carlsberg Glyptotek)은 1882년 코펜하겐에 설립된 미술관이다. 미술관의 소장품들은 미술관의 건립자이자 칼스버그의 2대 사장 칼 야콥슨의 개인 콜렉션들이다.

미술관의 초점은 이름에서 알수있듯이 기본적으로 조각들이다. 소장품들은 고대 이집트, 로마, 그리스 등의 지중해지역의 조각들부터 프랑스 지역외 지역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평가받는 로댕 작품 컬랙션 같은 현대 조각들까지 포함하고 있다. 하지만 미술관은 조각들처럼 덴마크 회화의 황금 시대의 작가들 같은 후기인상주의자들의 작품들과 많은 양의 프랑스 인상주의자들의 그림들도 소장한걸로 유명하다.

프랑스 콜렉션에는 반 고흐, 드 툴루즈로트레크, 보나르 같은 후기인상주의자 계열의 작가들인 자크루이 다비드, 모네, 피사로, 르누아르, 드가, 세잔의 작품들을 소유하고 있다. 미술관의 로댕 콜렉션은 프랑스 이외 지역에 있는 콜렉션 중 가장 중요하다고 평가받는다. 미술관의 콜렉션에는 무용수들이 포함된 드가의 청동상들도 있다. 덴마크계의 노르웨이 조각가 스테판 신딩의 다수 작품들이 미술관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갤러리[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