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우드 역 (TTC)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그린우드
Greenwood
그린우드 역 건물
그린우드 역 건물
관할 기관 토론토 교통국
소재지 캐나다 온타리오 주 토론토 댄포스 애비뉴 1117
개업일 1966년 2월 25일
승강장 구조 2면 2선 (상대식)
블로어-댄포스 선
키플링 기점 18.0 km
던랜즈
(0.7 km)
콕스웰
(0.6 km)

그린우드 역(Greenwood Station)은 캐나다 온타리오 주 토론토의 지하철 블로어-댄포스 선의 역이다.

이 역은 댄포스 애비뉴 1117번지 부근의 리니스모어 크레센트와 스트레스모어 블루버드에 교차로에 위치하고 있다. 실질적으로 역 이름인 그린우드 애비뉴는 역이 위치에서 한 블록 서쪽에 위치하고 있다.

역사[편집]

근처 명소[편집]

근처 명소로는 세인트 패트릭 가톨릭 중, 고등학교와 댄포스 종합 기술 고등학교가 있다. 그리우드 지하철 차량기지가 부근에 위치하고 있다.

그린우드 역과 던랜즈 역 사이에는 그린우드 지하철 차량기지로 반입되는 반입선이 위치하고 있다. 이 반입선은 양방향이 서로 겹치지 않게 2층구조로 완벽히 분리되어서 차량의 반입 혹은 반출이 되고 있다. 또한 양방향 모두 삼각선으로 설치되어 동시에 반입, 반출이 가능하다.

이 그린우드 지하철 차량기지는 TTC의 가장 큰 차량기지로써 그린우드 애비뉴 400번지에 위치해 있다.

버스 연결편[편집]

그린우드 역에서 연결되는 버스편은 아래와 같다.

노선 방면 비고
31
그린우드 종점 퀸 스트리트 방면
31B
이스턴 애비뉴 방면

두 번째 출구[편집]

2010년 7월 TTC는 위원회 회의에서 그린우드를 포함한 2개의 역사의 두번째 출입구 건설 계획을 발표하였다. 이러한 계획은 일부 역사가 개통 당시에 고려치 않았던 화재등 재난에 취약하게 한개의 출입구만 설치되어 있었기 때문이다.[1]

실제로 그린우드 역의 출입구는 한 개가 유일하며 다른 출입구는 철로를 통해 인근의 다른 역이나 그린우드 지하철 차량기지로 이동하는 방법뿐이 없다. 화재등의 재난으로 유일한 출입구가 폐쇄될경우에 역사내 승객들은 철로가 아닌 출입구로 피난할수가 없으며, 구조요원 등이 역사 진입시에도 유일한 출입구가 폐쇄되면 도보로 5분거리의 인근의 다른 역에서 철로로 진입해야하여 구조가 지연될수도 있다.

이 계획에 의해 지상에 새로운 출구를 만들기 위해서 스트레스모어 블루버드 상에 위치한 집들을 수용할 계획이었으나[2], 이 계획은 향후 지역사회에 영향을 미칠수도 있는 토목공사로써 현재 재검토 중이다.[3]

인접한 역[편집]

블로어-댄포스 선
던랜즈
키플링 방면
블로어-댄포스 선 콕스웰
케네디 방면

참조[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