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카 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고카 시
고카 시의 위치
한자 표기 甲賀市
가나 표기 こうかし
나라 일본 일본
지방 긴키 지방
도도부현 시가 현
분류코드 25209-3
면적 481.69 km²
인구 93,694명
(2009년 11월 1일)

고카 시 (일본어: 甲賀市 (こうかし))는 일본 시가 현의 남부에 위치한 도시이다. 동부에서 남부로 걸쳐 미에 현, 남부에서 서부로 걸쳐 교토 부와 경계를 접한다.

에도 시대부터 인접한 이가 시와 쌍벽을 이루는 닌자 문화의 중심지였다. 정교한 질의 도자기로 유명하고 예전에는 도카이도의 두 개의 역참 마을쓰치야마주쿠미나쿠치주쿠가 놓여있었다.

지리[편집]

동부의 산들로부터 중앙북부의 미나구치 구릉의 남쪽 골짜기를 따라 야스 강이 남부 고카 구릉을 따라 골짜기를 소마가와 강이 흐르고 강줄기에 따르는 형태로 평지가 열려 있으며 동단은 스즈카 산맥 남쪽 봉우리가 북동쪽에서 남서방향으로 뻗어 있다. 남서부의 시가라키 지구는 시가라키 분지안을 다이도 강이 흐르고 있다. 고카 시는 시가 현의 남서부를 차지해 기후대는 세토 내해 기후대로 분류되지만 시가 현 자체가 미묘한 위치에 있어 계절에 의해서 다소 변동이 있으므로 명확한 구분은 할 수 없다.

역사[편집]

2004년 10월 1일에 옛 고카 군의 고카 정, 고난 정, 미나쿠치 정, 시가라키 정, 쓰치야마 정이 합병해 고카 시가 성립하였다.

교통[편집]

고카 시를 지나는 구사쓰 선

철도[편집]

도로[편집]

한국과의 관계[편집]

2010년 경기도 이천시와 중학생 교류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연평도 포격이 일어난 직후인 11월 27일 이를 보류하겠다고 발표했다.[1]

각주[편집]

  1. [연평도 도발] 일본 고카시, 중학생 교류 취소 매일경제, 2010년 11월 27일 작성, 2011년 2월 4일 확인.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