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자가와 정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고자가와 정의 위치

고자가와 정(일본어: 古座川町)은 와카야마 현 히가시무로 군의 정이다. 기이 반도 남방의 산간부에 위치하는 정으로 고자가와재가 자라는 등 임업이 번성하고 있다. 면적은 294.52km²이고 인구는 2009년 12월 1일 기준으로 3,150명이다.

지리[편집]

고자가와 정은 기이 반도의 최남단에 가까운 내륙부에 위치한다. 바다까지 산지가 뻗어있는 기이 반도의 지형의 특징은 고자가와 정에서도 볼 수 있어 정의 최남단부에서 바다까지는 불과 1km 정도이지만 정역의 9할 정도를 산림 지대가 차지하고 있다. 고자가와 정의 평지는 정역 전체의 1할에도 못 미치고 정내의 취락은 모두 이 고자 강가의 평지에 열고 있다.

고자가와 정의 중심 취락인 다카이케 취락은 정의 최남부에 존재하고 있다. 다카이케는 현재는 구시모토 정의 일부가 된 옛 고자 정의 중심부에 있는 취락과 시가지가 이어져있어 니시무카이나 고자와 함께 제재업이 번성한다.

역사[편집]

고자가와 정의 산간부는 온난하고 습윤한 기후 때문에 예부터 양질의 목재가 자라서 고자가와재라고 칭해졌다. 이 고자가와재를 고자 강가의 마을들이 고자 강을 통해 흘려보내 하류의 다카이케나 니시무카이, 고자 등에서 받아 하류의 마을이 번창하게 되었다.

  • 1889년 - 정촌제의 시행에 의해 현 고자가와 정역에 다카이케 촌, 묘진 촌, 미토가와 촌, 오가와 촌, 나나가와 촌의 5촌이 탄생하였다.
  • 1900년 12월 17일 - 다카이케 촌이 정으로 승격해 다카이케 정이 되었다.
  • 1956년 3월 31일 - 다카이케 정, 묘진 촌, 미토가와 촌과 오가와 촌 및 나나가와 촌이 합병해 고자가와 정이 탄생했다.

교통[편집]

도로[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