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의 농어촌버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고령군의 농어촌버스
관리 주체고령군청 경제통상과
차적지경상북도 고령군
운행 지역대구광역시, 경상북도 성주군, 경상남도 합천군 덕곡면, 야로면
노선 수15
차량 수39
웹사이트고령군으로 통하는 버스노선안내

고령군의 농어촌버스경상북도 고령군의 대중교통 수단 중 하나이다. 노선으로는 606번과 군내버스가 있으며, 고령군내 지역에서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까지 운행한다. 고령시외버스터미널에 도착한 버스는 읍.면 지역으로 계속하여 운행하는 경우도 있으나 그 수가 많지는 않다[1]. 고령버스터미널에서 저녁 7시 이후 출발하는 버스는 대구 서부정류장까지만 운행한다.

고령군 차적의 버스 노선[편집]

농어촌버스[편집]

노선
번호
운행업체 운행구간 경유지 배차
간격
(분)
비고
606
경일여행
경일여객
고령터미널 서문시장 고령광장, 회천교, 양전삼거리, 성산면사무소, 논공읍사무소, 달성중학교, 화원삼거리, 대원고등학교, 대곡역, 진천역, 월배역, 송현역, 서부정류장역, 서문시장 10~25 고령시외버스터미널에서 저녁7시 이후에 출발하는 버스는 서부정류장까지 운행한다.

고령군 관내 농어촌버스[편집]

운행노선 행선지
고령 기점 외동, 평지, 율원, 장리, 율지, 포두, 작은동, 배티, 득성, 옥산, 오곡, 부리, 생동, 사촌, 도진, 난야월, 속동, 야정, 월호, 대곡동, 연동
사전동, 봉산동, 포동, 예곡, 성산박고, 새터, 무계, 벌지, 송곡, 다산, 서문, 저전, 반용사, 득성, 성산박곡, 대흥, 용소, 상용, 가륜, 노리
용흥, 옥계, 백동, 백운리, 노리, 국민호텔, 송림, 백산, 석사, 신촌, 산주, 가조, 운수, 용

운임[편집]

아래 요금은 606번 노선을 대구시 구간 혹은 고령군 구간만 이용할 시의 기본 운임이다.

종류 나이 카드 () 현금 (원)
기본요금 어른 (만 19세 이상) 1,100 1,200
청소년 (만 13세 ~ 18세) 700 770
어린이 (만 7세 ~ 12세) 400 500
  • 대구시와 고령군 경계를 지나면 최대 1100원까지 구간 요금이 발생한다. 따라서, 대구시 논공읍 위천리 이북 구간에서 고령군으로 이동시 교통카드 기준 요금은 2200원, 대구시 위천리에서 고령군으로 이동시 1800원이 된다.
  • 위 두 노선을 제외한 관내를 순환하는 농어촌버스는 거리요금(km당 107.84원)이 추가된다.
  • 대구광역시의 시내버스대구 도시철도와는 환승할인이 적용되지 않는다.

관련 회사[편집]

각주[편집]

참고 자료[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