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경남 고성 공룡 세계 엑스포대한민국 경상남도 고성군 회화면 당항포 관광지에서 개최되는 공룡을 주제로 한 축제 및 전시회 행사이다. 이 행사의 주관기관은 재단법인 경남 고성 공룡 세계 엑스포 조직 위원회이며, 주최는 경상남도 고성군이다.

개요[편집]

여러 지역에서 발견된 크고 작은 5,000여 개의 공룡알과 공룡화석의 가치를 알리고 관광산업을 알리기 위하여 2006년부터 3~4년마다 열린다. 고성군은 2003년 5월 31일 국무총리 국무조정실 재경금융심의관실에 경남 고성 공룡 세계 엑스포를 신청하여 2003년 8월 4일 승인을 얻었다. 2004년2005년을 각각 엑스포 기반 조성 원년의 해와 엑스포 성공을 위해 군민과 함께 뛰는 해로 정하고 행사를 준비하였다. 2004년 5월 17일 행사를 주관할 단체로 경남 고성 공룡 세계 엑스포 조직 위원회를 개설하였다.

행사장[편집]

주요행사가 개최되는 행사장은 경상남도 고성군 회화면 당항포관광지일원으로 모두 11개의 전시관과 5개의 체험관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해안산책로, 등산로 공룡 발자국 탐방로 등의 야외 테마 공원으로 이루어져 있다. 행사장 주변으로는 모두 6개의 대형 주차장과 시내버스 정류장, 택시 승강장이 있으며, 퇴역함인 수영함과 요트, 윈드서핑, 보트등을 체험할 수 있는 시설이 있다.

위치[편집]

행사는 고성군 회화면 당항리 당항포관광지 안에 있는 엑스포주제관과 하이면 덕명리 상족암 군립공원 안에 있는 고성 공룡 박물관 등지에서 열린다.

캐릭터[편집]

캐릭터는 4마리의 공룡을 형성화했다. 온고지신이라고도 한다. 온고지신이라는 뜻은 옛것은 미루고 새것을 배우자라는 뜻으로 전통과 역사를 바탕으로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가는 고성을 시각화 하여 나타낸 것이다.[1]

역대 엑스포[편집]

외부 링크[편집]

각주[편집]

  1. “캐릭터안내”. 2011년 2월 2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0년 4월 9일에 확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