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 (소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개미 (소설)
Les Fourmis
저자베르나르 베르베르
역자이세욱
나라프랑스의 기 프랑스
언어불어
장르추리, 스릴러, 과학
주제미시적인 세계
출판사프랑스 알뱅 미셸
대한민국 열린책들
발행일1991년
시리즈《개미》 - 《개미의 날》 - 《개미 혁명
다음 작품개미의 날

개미》(프랑스어: Les Fourmis)는 프랑스의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등단작이자 가장 유명한 작품이다.[출처 필요] 베르베르는 어렸을때부터 개미를 유심히 관찰하고 어른이 되어서는 아프리카로 가 개미를 연구, 자신의 PC를 이용해 120번에 가까운 개작을 해서 1991년 탈고했다.

한국에서 출판되며 달라진 점들[편집]

열린책들에 의해 한국에서 출판되면서 다음과 같은 사항이 달라졌다.

  • 원래 프랑스에서 《개미》, 《개미의 날》, 《개미 혁명》은 각기 독립된 소설(개미 삼부작)로 나왔으나, 한국에서 출판되면서 세 소설이 한 소설로 묶여 출판되었다. 《개미》는 제 1권, 《개미의 날》은 제 2, 3권, 《개미 혁명》>은 제 4, 5권으로 출판되며 전 5권의 "개미"가 된다.
  • 이 문서에서 이후에 다룰 부분은 《개미》 즉, 전 5권의 "개미" 의 제 1권에 대한 내용이다.

등장인물[편집]

소품[편집]

소품으로〈로제타석〉이 등장한다. 페르몬을 내뿜어 개미와 인간 사이의 대화가 오갈 수 있게 한다. 등장인물인 에드몽 웰즈가 개발하였다.

여담[편집]

소설의 '마냥개미'는 아프리카 지역에 널리 서식하는 장님개미를 일컫는 것인데, 베르베르는 한때 이 장님개미를 연구하러 아프리카에 갔다가 물려 죽을 뻔했다. 다만, 마냥개미를 군대개미와 혼동하는 경우가 있는데 군대개미는 북미, 남미, 아프리카, 오스트레일리아, 아시아 등 열대와 아열대 지역 대부분에 서식하는 종이다.[1]

각주[편집]

  1. 최재천-개미제국의 발견:"…군대개미는 북미, 남미, 아프리카, 오스트레일리아, 아시아 등 열대와 아열대 지역 전반에 걸쳐…

같이 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