값진 진주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값진 진주(영어: Pearl of Great Price)는 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 교회(몰몬교)의 경전 중 하나이다.

교회에서는 신/구약성경과 몰몬경, 교리와 성약, 값진 진주를 4대 경전으로 공인하고 있고, 모든 교회의 공식 교리는 이에 근거하고 있다.

값진 진주의 구성[편집]

값진 진주는 창세기(모세의 계시)를 새로 받은 모세서, 고대 파피루스를 번역한 아브라함서, 마태복음 일부 번역서, 조지프 스미스에게 임한 계시와 그 이후의 역사 기록인 조지프 스미스 역사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중 아브라함서는 아브라함의 역사서라 할 수 있으며, 이집트에서 출토된 미이라를 순회 전시하던 신들러(파피루스 전시 판매상)로부터 입수하여 조지프 스미스가 영어로 번역하였는데, 파피루스 원본은 그 후 보관 중이던 시카고 박물관의 1871년 대화재로 소실된 것으로 오랫동안 알려져 왔으나, 1966년 뉴욕시립박물관에서 기적적으로 그중 일부가 재발견 되어1967년11월 27일에 다시 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 교회로 이관되어 보관하고 있다.

값진 진주의 번역[편집]

조지프 스미스정규 교육을 거의 못 받은 가난한 시골 청년으로서 겨우 읽고 쓸 수 있을 정도였으나, 맨체스터 근처의 구모라 언덕에서 몰몬경 금판 원본을 모로나이 천사로부터 인도 받아 우림과 둠밈을 사용하여 번역하여, 1830년 3월 27일 출판되고, 1830년 4원 6일 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 교회를 설립하였는데, 그 이후 교회를 조직하고 운영하는 도중에 히브리어, 독일어, 그리스어 등을 공부하여 언어를 습득하였다. 값진 진주의 아브라함서는 조지프 스미스가 하나님의 인도로 고대 미이라와 함께 보관된 파피루스를 입수하게 되었고, 또한 히브리어에 능하였기 때문에 번역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