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와치나가노 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가와치나가노 시
가와치나가노 시의 위치
한자 표기 河内長野市
가나 표기 かわちながのし
나라 일본 일본
지방 긴키 지방
도도부현 오사카 부
분류코드 27216-7
면적 109.61 km²
인구 112,824명
(2009년 10월 1일)

가와치나가노 시(일본어: 河内長野市)는 오사카 부의 남동부에 있는 로 예전에는 미나미카와치 군에 속했다.

구스노키 씨 땅이었다. 오사카 도심까지 약 30분, 간사이 국제공항까지는 약 1시간 거리의 교통이 편리한 곳에 있으면서 시를 둘러싸는 산맥은 장관으로 시내에 있으면서도 대자연을 만끽할 수 있어서 시가 된 이후에 많은 사람들이 가와치나가노 시내에 주택 등을 구입했다. 또 가와치나가노 시는 이쑤시개의 산지로서도 알려져 있어 전국의 이쑤시개의 생산의 대부분이 이곳에서 행해지고 있다.

근처의 지하야아카사카 촌과 재정난으로 편입 합병을 요청해 2007년 5월에 합병 협의회를 설치했지만, 2009년 8월 14일에 열린 지하야아카사카 촌 의회의 합병 특별 위원회에서 반대 의견이 잇따라 합병은 철회될 전망이다.

지리[편집]

남쪽으로 이즈미 산맥이 있다. 이즈미 산맥 방향으로 나라 현와카야마 현이 있고 나라 현측은 고조 시, 와카야마 현측은 하시모토 시이토 군 가쓰라기 정에 각각 접하고 있다. 가와치나가노 시는 북쪽을 정점으로 한 삼각형의 시역을 이루고 있다. 오사카 부내에서 3번째로 넓은 면적을 가지고 있다. 면적의 7할은 삼림으로 이시카와 강이나 이와미 강 등 하천가에 평야가 열려있고 북쪽을 향해 가와치 평야와 이어지고 있다. 시역의 대부분은 사암 지대이고 비옥한 토양과 내륙성의 습윤 온난한 기후와 함께 벼나 야채, 과수의 재배에 적절하다고 여겨진다.

인접한 자치체[편집]

역사[편집]

  • 1889년 4월 1일 - 정촌제 시행에 의해 니시고리 군 나가노 촌이 성립하였다.
  • 1896년 4월 1일 - 군의 통합에 의해 미나미카와치 군이 성립하였다.
  • 1910년 9월 1일 - 나가노 촌이 정으로 승격해 미나미카와치 군 나가노 정이 되었다.
  • 1954년 4월 1일 - 나가노 정을 포함한 1정 5촌이 합병하였고 오사카 부에서 18번째로 시로 승격되어 가와치나가노 시가 되었다. 시명은 나가노 현 나가노 시와의 중복을 피하기 위해 옛 국명인 "가와치"를 붙여서 가와치나가노 시가 되었다.

교통[편집]

철도[편집]

도로[편집]

바깥 고리[편집]